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페이퍼맨,프로모션동영상공개

작성자
관련사이트 게임한국
작성일
2007-03-21

㈜싸이칸엔터테인먼트(대표 이건희)의 온라인 FPS ‘페이퍼맨’이 1차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앞두고 오늘 프로모션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페이퍼맨의 프로모션 동영상은 영상 제작업계에서는 최고 수준으로 알려진 일명 드림팀의 합작품으로 알려졌다. 페이퍼맨의 영상 제작을 맡은 곳은 스위치 프로덕션은 모션 그래픽 전문 프로덕션으로 네오위즈의 요구르팅, JC엔터테인먼트의 프리스타일의 동영상을 제작했으며 최근에는 나이키 에어 포스원의 이벤트 영상을 제작했다. 페이퍼맨의 동영상 클라이맥스는 페이퍼맨의 특징을 고스란히 잘 표현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는 것에 대해 스위치팀은 “실제 게임에서도 옆으로 90도 회전해 총알을 피할 수 있는 것이 페이퍼맨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였다. 그래서 긴장감이 최고조로 달한 상태에서 다소 황당하기까지 한 90도 회전 기술을 보여주면 재미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거기에 다들 익숙한 매트릭스의 총알 피하기 느낌을 추가했다”고 말했다. 또한 “귀여운 종이인형이 밀리터리 장비를 들고 다니는 모습부터가 일단 입가에 웃음을 띠게 만든다. 무거운 게임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한번쯤 권하고 싶은 게임”이라며 페이퍼맨에 대한 애정을 과시했다. 한편 페이퍼맨의 동영상 음악 작업을 맡은 것은 넥슨의 크레이지 아케이드 음악과 CCR의 RF온라인, NHN의 아크로드의 오케스트라 작업에 참여했던 게임 전문 음악제작사 라퓨타뮤직으로 라퓨타뮤직을 이끌고 있는 ‘비샤스’가 페이퍼맨의 프로모션 동영상 음악 작업에 직접 참여했다. 비샤스는 “개인적으로 FPS 즐겨하는 편인데 캐주얼과 FPS를 접목시킬 수 있다는 것이 매우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또한 “진지하지 않고 놀이를 즐기기 전까지 흥미를 돋구는 재미있는 음악으로 표현하려고 했다”고 자신이 작업한 음악을 설명하면서 “페이퍼맨은 다양한 연령이 즐기는 FPS게임인 만큼 톡톡 튀는 아이템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밝혔다. 한편 페이퍼맨은 조만간 1차 포커스 테스트(클로즈베타 테스트의 버그 테스트 위주가 아닌 특정 목표를 위한 테스트) 일정을 공개할 예정이다. 페이퍼맨의 개발 총괄을 맡고 있는 싸이칸엔터테인먼트 박명규 개발이사는 “페이퍼맨에 끊임없이 관심을 가져준 유저들에게 감사 드린다. 이제야 페이퍼맨이 유저들에게 보답할 차례다. 다양한 연령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인 만큼 다양한 유저들이 즐겼으면 한다”고 밝혔다.


게임한국 민재홍기자 (prince5p@)

< 저작권자ⓒ게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