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모바일게임에서영화의감동을느낀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게임한국
작성일
2006-01-13

최근 대작 영화가 잇따라 상영되면서, 영화의 감동을 그대로 재연한 모바일 게임이 잇따라 서비스되고 있다.오는 19일 개봉 예정인 휴먼 액션 느와르 영화 홀리데이를 비롯해 최근 개봉한 해리포터와 불의 잔과 나니아연대기 등이 모바일 게임으로 재구성되어 서비스 중이다.원작의 감동을 다시한번 느끼고 싶다면, 지금 모바일 게임에 접속해 보자!썸넷, 액션 느와르 영화 홀리데이 모바일 게임으로 SKT와 KTF 통해 서비스썸넷(대표 양현모, www.sumnet.co.kr)은 오는 19일 개봉 예정인 휴먼 액션 느와르 영화 홀리데이를 모바일 게임으로 구현한 액션RPG 게임 홀리데이의 게임서비스를 SK텔레콤 네이트와 KTF 멀티팩을 통하여 서비스하고 있다.모바일 게임 홀리데이는 2006년 1월19일 개봉하는 현진씨네마의 이성재, 최민수 주연의 휴먼 액션 느와르 영화 홀리데이를 모바일게임으로 구현하여, 영화 OST 홀리데이를 게임시작 화면 및 배경음악으로 사용하는 등 영화의 감동을 게임으로 그대로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든 싱글 액션RPG게임이다.

이 게임은 영화속 주인공인 지강혁을 실제 게임 속 캐릭터로 부활시켜 8박9일 동안의 대전을 벌인다. 게임은 처음 지강혁의 감옥탈옥부터 마지막 북가좌동에서의 대전장면까지 총 10단계의 시나리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레벨마다 주어진 퀘스트와 미션을 수행하여야만 마침내 지강혁이 하고자 하는 얘기를 하고 앤딩을 확인할 수 있다.게임 다운로드는 SKT 게임Zone > 액션RPG > 액션RPG(역사) > 홀리데이, 또는 KTF 멀티팩 > 게임 > RPG/타이쿤/시뮬 > 온라인/액션RPG/어드벤처 > 홀리데이를 선택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게임 다운로드 비용은 2000원이다.지앤씨인터렉티브, 해리포터와 불의 잔 이통 3사 통해 서비스영화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를 모바일 게임으로 개발해 화제가 됐던 지앤씨인터렉티브(대표 황선규, 노태윤 www.gncint.com)는 해리포터와 불의 잔의 개봉과 동시에 동명의 모바일 게임을 이동통신 3사에 서비스하고 있다.모바일 게임 해리포터와 불의잔은 영화 해리포터와 불의 잔의 정식 라이센스를 획득한 게임이며그리핀도르, 후플푸프, 레번클로, 슬라데린 등으로 팀을 구성해 몬스터와의 전투를 벌이는 등 다양한 요소가 게임 곳곳에 숨어있으며, 퀴디치와 윷놀이의 게임 방식을 접목한 점이 눈에 띈다. 게임 다운로드 비용은 2,500원이다.

모아지오, ‘나니아연대기’ 서비스 예정모아지오(대표 이경범 http://www.moazio.com)는 C.S. 루이스 원작 소설인 나니아연대기를 모바일 액션 RPG게임으로 재구성해 곧 선보일 계획이다. 이 게임은 유저의 바이오 리듬을 분석해 게임에 반영하는 독특한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다.나이아연대기는 세계 3대 판타지 소설 중에 하나인 나니아연대기를 모바일 환경으로 재구성한 게임으로 직접 4남매 중 한명의 주인공이 되어 사악한 마녀를 물리치고 끝없이 겨울만 계속되는 나니아 나라의 봄을 되찾아야 하는 게임이다. 특히 원작의 감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스토리 구성과 수많은 아이템 종류 및 엔딩 후 출입하게 되는 훨씬 강력한 몬스터들이 포진하고 있는 고레벨 던전, 채광, 액초채집, 연금술 아이템 등으로 게임 박진감을 높였다.


게임한국 정대훈기자 (gpidy@)

< 저작권자ⓒ게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