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상품미술총감독을 협조하여 게임캐릭터의 스타일을 개발하고, 배역의 원화디자인의 틀과 규범을 제정

한다.

2.캐릭터 제작능력을 갖춰야 하며, 캐릭터의 원화 및 캐릭터 제작을 담당하는 직원들을 조직하여 공동작

업을 진행한다.

3.구체적인 캐릭터 설계에 참여하며, 외주에서 제출한 캐릭터설계초안에 대해 심사하며, 외주제작을 감

독하고 지도한다.

4.캐릭터 원화설계의 진행과정에 따라 심사에 참여한다.

5.엔진편집기(Engine editor)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최종 게임효과를 통제한다.

6.캐릭터설계경험을 누적하고 공유하며, 코스웨어(courseware)를 편저하고, 신인을 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