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Korea Studio는…]

EA Korea Studio는 서울에 위치한 EA의 게임 개발 스튜디오로서 AAA급 스포츠 게임인 FC online 시리즈, Need for speed online, MLB online등을 개발해 왔으며, 글로벌 게임의 현지화를 넘어 새로운 게임 트렌드를 리드하는 종합적인 개발 스튜디오로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현실감 있는 그래픽, 실제 경기 현장을 반영한 다채로운 콘텐츠 등 독자적인 개발 능력을 갖춘 EA Korea Studio는 Game Designer(게임 기획자), Artist(아티스트), Software Engineer(소프트웨어 개발자), Development Director(개발PM), Producer 등으로 구성된 대규모 개발팀으로서 개발부터 라이브 서비스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EA Korea Studio는 글로벌 EA의 체계적인 개발 프로세스에 따라, 개발 계획 수립, 게임 디자인 확정, 시각적 방향성 설정, 구현 및 QA에 이르기까지 개발 전과정을 명문화된 프로세스에 기반하여 진행합니다. 동시에 개발 참여자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효율 개선 중심의 프로세스 고도화 및 최적화를 추구하며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EA Korea는 구성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합니다. 유연근무제를 통해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근무시간을 주도적으로 계획해나갈 수 있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Hybrid 근무 제도 (오피스 근무 & 재택 근무 병행)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EA Korea DRE는…]

DRE 조직은 EA의 자동화를 구축하는 전문가 집단으로서, 북미/유럽 및 아시아에 위치한 100명 이상의 직원으로 구성된 글로벌 팀입니다.
DRE 조직에서는 EA의 게임, 엔진, 제품 및 콘텐츠 등 여러팀과 협력하여 빌드 및 배포를 자동화하고, 지속적인 통합(CI) 파이프라인과 이에 대한 지표를 모니터링 하는 서비스를 개발팀 등의 EA 내부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본 포지션은 한국의 DRE팀(Development Release Engineering)에 소속되며, DRE 아시아 팀의 Development Director에게 보고하게 됩니다.

[담당 업무]

- 여러 플랫폼을 지원하는 강력한 빌드 파이프라인을 유지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게임엔지니어들과 협업합니다
- 빌드 파이프라인 및 워크플로우를 위한 각종 툴들을 생성 및 유지보수합니다
- 자동화 시스템을 모니터링하고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합니다.
- 대시보드를 모니터링하고 지표를 분석하여 자동화 시스템을 개선합니다.
- 프로젝트 및 자동화 프로세스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 요소들을 식별하며, 할당된 작업에 대한 정기적인 현황을 보고합니다
- 다양한 프로젝트 환경에 적용하는데 도움이 되는 문제와 솔루션을 문서화하여 팀 구성원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 CI 시스템 내에서 액세스 요청을 관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