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내용
1.주요업무
- 모바일 게임 서비스 환경 구축과 안정성 보장을 위한 기술적인 관리
- 게임 서비스 운영 업무 수행
- 자사에서 서비스 되는 모바일게임의 서비스 신뢰성 관리 및 최적화
2.주요업무 상세
- 업무 구분<개인 특화
a.project manager 영역
b.sre(site reliability engineering)영역
c.dbre(database reliability engineer)영역
d.cloud architecture 영역
- 공통 업무
a.서비스 환경 설계 및 구축
▷ 서비스 구성 및 요구사항 이해와 분석
▷ 서비스 성능 검증 또는 환경 구성
▷ 튜닝 가이드를 통해 개발 단계의 서비스 최적화 활동을 지원
▷ 최적화된 인프라 규모를 산정
▷ 안정적인 서비스 아키텍처 협의 및 서비스 환경 구축
b.일반 운영
▷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서비스 가동시간과 안정성 보장 활동
▷ 잠재적 운영 중단 요인을 사전 식별하여 예방 및 개선 조치
▷ 서비스 모니터링 구성
▷ 내부 프로세스 개선을 통하 업무 효율
▷ 패턴형 업무의 자동화 구현
▷ 서비스/시스템 구축 자동화 구현
▷ 게임 서비스 배포 및 시스템 변경 이력을 기록 관리
▷ 서비스 배포 자동화 및 배포 성능 보장될 수 있도록 관리
▷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모니터링하여 시스템 자원의 효율적 배치를 통한 비용 관리
▷ 서비스 구축/가동율/정기점검/장애 등 서비스 운영 상황별 표준 프로세스를 수립 관리
c.장애 대응
▷ 장애 상황을 진단 분석, 유관부서와 협력하여 장애 상황을 신속하게 복구
▷ 사후 분석을 통해 잠재적 이슈와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조치
- 업무 환경
a.인프라
▷ idc
▷ cloud
aws
gcp
openstack
c.os
▷ windows (게임쪽)
▷ linux (기타) 특화="" a.project="" manager="" 영역="" b.sre(site="" reliability="" engineering)영역="" c.dbre(database="" reliability="" engineer)영역="" d.cloud="" architecture="" 영역="" -="" 공통="" 업무="" a.서비스="" 환경="" 설계="" 및="" 구축="" ▷="" 서비스="" 구성="" 및="" 요구사항="" 이해와="" 분석="" ▷="" 서비스="" 성능="" 검증="" 또는="" 환경="" 구성="" ▷="" 튜닝="" 가이드를="" 통해="" 개발="" 단계의="" 서비스="" 최적화="" 활동을="" 지원="" ▷="" 최적화된="" 인프라="" 규모를="" 산정="" ▷="" 안정적인="" 서비스="" 아키텍처="" 협의="" 및="" 서비스="" 환경="" 구축="" b.일반="" 운영="" ▷=""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서비스="" 가동시간과="" 안정성="" 보장="" 활동="" ▷="" 잠재적="" 운영="" 중단="" 요인을="" 사전="" 식별하여="" 예방="" 및="" 개선="" 조치="" ▷="" 서비스="" 모니터링="" 구성="" ▷="" 내부="" 프로세스="" 개선을="" 통하="" 업무="" 효율="" ▷="" 패턴형="" 업무의="" 자동화="" 구현="" ▷="" 서비스/시스템="" 구축="" 자동화="" 구현="" ▷="" 게임="" 서비스="" 배포="" 및="" 시스템="" 변경="" 이력을="" 기록="" 관리="" ▷="" 서비스="" 배포="" 자동화="" 및="" 배포="" 성능="" 보장될="" 수="" 있도록="" 관리="" ▷=""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모니터링하여="" 시스템="" 자원의="" 효율적="" 배치를="" 통한="" 비용="" 관리="" ▷="" 서비스="" 구축/가동율/정기점검/장애="" 등="" 서비스="" 운영="" 상황별="" 표준="" 프로세스를="" 수립="" 관리="" c.장애="" 대응="" ▷="" 장애="" 상황을="" 진단="" 분석,="" 유관부서와="" 협력하여="" 장애="" 상황을="" 신속하게="" 복구="" ▷="" 사후="" 분석을="" 통해="" 잠재적="" 이슈와=""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조치="" -="" 업무="" 환경="" a.인프라="" ▷="" idc="" ▷="" cloud="" aws="" gcp="" openstack="" c.os="" ▷="" windows="" (게임쪽)="" ▷="" linux="">개인 특화
a.project manager 영역
b.sre(site reliability engineering)영역
c.dbre(database reliability engineer)영역
d.cloud architecture 영역
- 공통 업무
a.서비스 환경 설계 및 구축
▷ 서비스 구성 및 요구사항 이해와 분석
▷ 서비스 성능 검증 또는 환경 구성
▷ 튜닝 가이드를 통해 개발 단계의 서비스 최적화 활동을 지원
▷ 최적화된 인프라 규모를 산정
▷ 안정적인 서비스 아키텍처 협의 및 서비스 환경 구축
b.일반 운영
▷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서비스 가동시간과 안정성 보장 활동
▷ 잠재적 운영 중단 요인을 사전 식별하여 예방 및 개선 조치
▷ 서비스 모니터링 구성
▷ 내부 프로세스 개선을 통하 업무 효율
▷ 패턴형 업무의 자동화 구현
▷ 서비스/시스템 구축 자동화 구현
▷ 게임 서비스 배포 및 시스템 변경 이력을 기록 관리
▷ 서비스 배포 자동화 및 배포 성능 보장될 수 있도록 관리
▷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모니터링하여 시스템 자원의 효율적 배치를 통한 비용 관리
▷ 서비스 구축/가동율/정기점검/장애 등 서비스 운영 상황별 표준 프로세스를 수립 관리
c.장애 대응
▷ 장애 상황을 진단 분석, 유관부서와 협력하여 장애 상황을 신속하게 복구
▷ 사후 분석을 통해 잠재적 이슈와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조치
- 업무 환경
a.인프라
▷ idc
▷ cloud
aws
gcp
openstack
c.os
▷ windows (게임쪽)
▷ linux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