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업무 내용

− 당사(한국 본사 및 해외 자회사) 개발 신규 MMORPG/캐주얼 게임의 콘텐츠/BM 분석 및 제언
: 각 프로젝트의 기획 의도에 부합하는 개발 방향성 기획, 콘텐츠/BM 경험의 구현 여부 검증
: 현재/미래 게임 콘텐츠 및 BM 트렌드에 부합하는 콘텐츠/BM 개발 방향성 기획 여부 검증
: 현재/미래 게임 콘텐츠 및 BM 트렌드에 부합하는 콘텐츠/BM 경험의 구현 여부 검증
: 프로젝트 기획/개발 현황 및 방향성 관련하여, HQ 및 해외 자회사 개발진과의 정기/수시 논의 통해 프로젝트 속행 추진

− 당사(한국 본사 및 해외 자회사) 개발 신규 MMORPG/캐주얼 게임의 글로벌 경쟁 게임 콘텐츠/BM 분석
: 북미/유럽/아시아의 모바일/PC/콘솔 경쟁작 콘텐츠 및 BM 구조 분석/보고
: 당사의 프로젝트에 반영해야 할 Lesson learned 도출/전파/적용

2. 부서 R&R
− 한국 본사에서 개발중인 주요 신규/기존 MMORPG/캐주얼 게임의 성공적인 글로벌(북미/유럽/한국/아시아) 런칭/서비스를 위한 각 게임 프로젝트별 콘텐츠/BM 시스템 및 구조 기획
* 본사 게임 프로젝트에 대해, 글로벌 시장성 향상을 위한 BM 구조/시스템 및 사업 방향성 기획/제시/보완 제안
* 본사 게임 프로젝트에 대해, 글로벌 고객경험 및 프로젝트 기획의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게임 시스템/콘텐츠 분석, 개발 주안점, 보완 방향성 제시

− 미국 지사(ArenaNet, NCW) 신규/기존 게임 프로젝트 시장성 향상을 위한 BM/게임시스템/콘텐츠 개발 및 게임 서비스 사업 협업
* 미국지사 개발 및 서비스 게임 프로젝트의 BM/게임시스템/콘텐츠 시장성 및 고객경험 향상 방향성 기획/제시
* 미국지사 프로젝트 파이프라인/스튜디오 건전성 관리 및 보완방안 기획/실행

- 한국 본사 - 미국 지사 간 게임 개발/서비스 관련 당사 사내 모든 협업 주관
* 개발/서비스 관련 협업 프로세스 기획 및 실행

− Purple(당사 개발/운영 크로스플레이 게임서비스 플랫폼) 시장기반 확대 및 미국 지사 사업기반 강화를 위한 투자/소싱 의사결정 참여
* 글로벌 시장 트렌드 및 고객경험, 개발/기획 의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프로젝트/피투자사 시장잠재력 검토
* 투자 리스크 최소화를 위한 적시/정확 경영진 의사결정 도모

− 글로벌 주요 모바일/PC/콘솔/크로스플랫폼 게임 및 트렌드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