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글로벌서비스 일정 관리 및 현지화
STEAM 기반의 글로벌서비스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일정을 수립합니다.
서비스에 대한 이해 및 한국을 포함하여 선행 적용된 사항에 대한 유저 동향 파악, 이를 바탕으로 현지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여 일정 및 현지화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관리합니다.

2. 문의 사서함 응대(CS) 및 커뮤니티 관리
서비스 마인드를 기반으로 유저들이 어떤 답변과 대처를 원할는지 파악하여 빠르게 조치합니다.
현지의 문화와 관습을 기반으로 상대방의 상태 및 분위기에 따라 적합한 표현을 사용하여 만족도를 높입니다.
문의 내용과 동떨어진, 단순 카피 응대가 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유저들로 하여금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도록 합니다.
내부 검토 및 수정이 필요한 사항들을 갈무리하여 관련 부서와 공유하고, 유저에게는 상황을 전달합니다.

3. 현지 동향 및 게임시장 상황 파악
서비스 관련 각종 이슈에 대해 각종 SNS, 웹진, 포럼 및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유저들의 동향을 살핍니다.
사안에 따라 심각도 및 우선순위를 분별할 능력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서비스 타이틀은 물론 현지 상황에 대한 이해도가 요구됩니다.
수집한 현지 동향 및 제안사항을 토대로 개발팀과 함께 개선을 검토하고 진행합니다.

4. 이벤트/상품 기획 및 데이터 분석
각종 지표와 인게임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벤트 및 상품에 대한 결과를 분석합니다.
분석 결과로부터 개선점을 도출하여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따른 새로운 이벤트와 상품을 기획합니다.

5. 게임 번역 및 각종 대외 게시물 작성
게임 번역시 단순한 의미의 전달이 아닌 현지 유저들의 흥미 분야 및 문화적 특성을 고려한 의역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한 현지 게임 환경 및 서브 컬쳐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과 트렌드에 대한 관심이 높으신 분을 모십니다.
공지를 포함한 각종 게시물에서는 명료한 정보 전달 능력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