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터널 리턴(Eternal Return)
이터널 리턴(Eternal Return) 콘솔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1. 이터널 리턴 콘솔게임 클라이언트 개발
2. 게임 관련 기술 리서치
3. 전 세계 라이브 서비스


My Image


#프로젝트 소개

잠깐만요! 혹시 저희와 비슷한 생각을 갖고 계시다면, 동료가 되어 주세요!



RPG, 퍼즐, 갬블... 양산형 장르나 카피캣 말고 새로운 장르의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어요!
-이터널 리턴은 MOBA와 배틀로얄이 결합된 새로운 장르의 PC(스팀) 게임입니다.
-단순히 두 장르를 섞은 건 아니고, 모바일 게임 <블랙서바이벌>의 정식 후속작으로 전작이 가진 독특한 게임 플레이를 3D 쿼터뷰에서 풀어내는 게 목표입니다.

[이터널 리턴 스팀 페이지]


독특하고 매력적인 아트워크와 세계관을 가진 게임을 만들고 싶어요!
-이터널 리턴은 독특하면서도 고퀄리티의 3D 카툰(아니메)렌더링 캐릭터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전작을 5년 이상 서비스하며 조금씩 쌓아온 세계관을 공유하며, 보다 탄탄하게 다듬어 가고 있습니다. 웹툰, 소설, 음악 등 다양한 방면으로 IP를 쌓아가려고 합니다.

[웹툰]


우리 나라에서는 전략적 깊이와 컨트롤의 재미가 있는 그런 게임 안 만드나요?
-이터널 리턴은 18명의 플레이어가 한 판에 10~20분 정도 플레이하는 배틀로얄 룰을 진행합니다.
-남보다 강해지기 위해서는 섬을 돌아다니면서 재료를 모아 상위 장비를 제작해야 합니다.
-전투는 MOBA 장르와 유사하게 장비의 스탯과 캐릭터의 스킬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내가 해도 재미 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어요!
-이터널 리턴 팀원들은 누구 보다 이터널 리턴을 많이 플레이하고 사랑합니다.
-"지금까지 참여했던 프로젝트 중에 일단 내가 플레이하는 게 가장 재미 있다"는 팀원들의 반응이 저희 프로젝트의 가장 큰 자랑입니다.

철학이 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어요!
-이터널 리턴은 Pay-to-win 요소가 전혀 없는 PvP 게임입니다. 돈은 많이 벌고 싶지만, 돈을 많이 내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을 만들고 싶지 않습니다.
-캐릭터에 대한 애정과 숙련도가 핵심입니다. 어느 캐릭터를 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플레이를 하게 되기 때문에,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빠르게 추가 되는 게 세상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캐릭터가 늘어날수록 컨텐츠와 전략이 다양해지며 게임의 재미가 늘어납니다. 캐릭터가 늘어날수록 특정 플레이에 질려도 새로운 플레이를 찾을 수 있어 리텐션이 늘어납니다. 캐릭터가 늘어날수록 해보고 싶은 캐릭터가 많아지므로 매출이 늘어납니다.

내가 만든 게임, 유저들은 어떤 반응인가요?
-이터널 리턴은 프로토타입 단계부터 2~3개월 단위로 유저 대상 테스트를 진행해 왔고, 오픈 베타 이후에도 커뮤니티와 호흡하며 함께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TwitchTV와 YouTube를 통해 글로벌 스트리머와 시청자들의 반응을 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터널 리턴 YouTube영상]



시키는 일만 하는 게 아니라 내 아이디어를 넣고 실험해보고 싶어요.
-직급 없이 "님" 호칭을 하는 수평적인 문화로 자발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누구의 의견이든 괜찮은 아이디어라면 과감히 실험해보고 실패하더라도 또 새로운 실험을 하는 데 주저하지 않아요!

덕질, 숨지 마세요. 여기서는 자랑거리입니다!
-미소녀, 로봇, 아이돌.. 어떤 분야든 덕후들이 섬세한 포인트를 더 잘 캐치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캐릭터를 만들어 나가는데는 오히려 덕력이 곧 권위에요!

최고의 동료와 함께 하세요.
-직장 생활에서 가장 보람찬 순간은 옆에 있는 동료가 든든할 때라고 믿습니다.
-저희 팀에도 국내 최고의 팀들에서 키맨으로 활약했던 경력을 가진 멤버들이 많이 있어요!
-하지만 진짜 중요한 건, 지금 현재 서로 믿음을 가지고 함께 이 게임을 만들어 나가는 걸 즐거워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