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 업무]

◆ 공통
- 우리는 집요하게 파고들고 야성적으로 도전하며 그 과정을 신뢰할 수 있는,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검은사막과 신규 프로젝트 개발의 주역이 될 동료 모험가를 찾고 있습니다.
- 펄어비스의 게임디자이너는 한 분야의 스페셜리스트가 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먼저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제너럴리스트를 목표로 합니다. 그리하여 본인의 주 업무 외에도 프로젝트 전반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함께 개발 및 개선해나가는 문화가 자리 잡혀 있습니다.
- 본문에서는 지원자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카테고리를 나누어 담당 업무를 설명하였지만, 현장에서는 주 업무 사이의 경계가 모호하며, 구성원 개개인은 실제로 다양한 업무를 겸임하고 있습니다.
- 따라서 지원자 여러분은 3주의 실습 전형 기간에 각 분야를 두루두루 배우게 되며, 검은사막, 검은사막모바일 또는 다양한 신규 프로젝트 중, 지원자의 적성과 적합하다고 여겨지는 곳에서 아래와 같은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 시나리오 & 퀘스트
- 펄어비스 게임의 세계관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의 이야기를 더 흥미롭게 확장.
- 아티스트와 소통하며 다양한 캐릭터, 배경, 아이템에 게임 몰입도를 배가시킬 매력 있는 서사를 부여.
- 콘텐츠가 제작된 배경과 목적을 이해하고, 관련된 아이템 또는 스킬, 시스템 작명 및 설명문 작성.
- 필요 시 광고 또는 프로덕트 등 스토리와 관련된 외부 업무에 도움.

◆ 액션 & 스크립트
- 펄어비스의 액션 스타일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기존과 차별화된 액션을 추구.
- 다른 구성원들과 함께 캐릭터의 액션과 스킬을 구상하는 한편, 새로운 클래스를 기획.
- 심리스 MMORPG에 적합한 몬스터를 구상하고 직접 AI를 설계하며 패턴을 제작.
- 데이터 작업 실무를 진행함으로써 직접 스킬과 능력치를 제작하여 밸런스를 조율.

◆ 시스템 & 콘텐츠
- 펄어비스 게임의 정체성과 세계관에 부합하는 새로운 콘텐츠의 설계 제작 및 관리 실무.
- 추가 데이터로 기존 콘텐츠의 깊이를 더하는 한편, 소외받거나 낡은 콘텐츠의 개편을 단행.
- 프로그래머, 아티스트와 소통하며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 테이블을 직접 작성 및 관리.
- 라이브에 업데이트 된 콘텐츠의 유저 동향을 늘 면밀하게 살피며, 개선점을 모색하여 실행.

◆ 아이템 & 경제
- 펄어비스 게임의 경제 시스템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재화와 아이템을 제작 및 관리.
- 거래소의 흐름과 재화의 생성을 모니터링하고, 생산과 소비 지점을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경제 안정을 도모.
- 새로운 콘텐츠 또는 이벤트에 필요한 아이템을 제작하고 적합한 가치를 책정.
- 아이템 성능의 수평적인 확장과 수직적인 확장을 동시에 고민하며 끊임없이 더 나은 방법을 모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