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서비스기획) / 00명
○ 직무상세
- 메타버스 서비스 기획 (체험 공간, 게이미피케이션 시나리오 상세기획)
- 아바타,꾸미기 기능, 소셜기능 공간 체험 등 서비스 기능 3D 그래픽 기반 서비스 기획

○ 수행 업무(R&R)
- 3D가상공간 서비스를 위한 세계관, 핵심 경험에 대한 시나리오, 가치 제안과 이들을 강화시키기 위한 핵심 운영 정책
- 서비스 내 콘텐츠 기획(플레이 콘텐츠 기획 및 설계) 레벨/정책 기획
- 모바일앱서비스에 대한 3D가상공간/Gamification 적용 방안 기획
- 사용자 속성/아이템, 활동 공간 레벨 기획
- 사용자 간, 서비스와 사용자 간 정책 설계 (UI, 커뮤니케이션 및 각종 규칙 )
- 3D그래픽, 가상공간, Gamification 에 관련된 신규 사업/콘텐츠, 기술의 발굴

○ 필요스펙
- 전공 : 무관
- 직무경험
① 서비스기획(필수) : 게임 기획 경력 3년 이상
② 서비스 개발/운영(선택) : PC/모바일 게임 개발 혹은 라이브서비스 운영 참여 경력 1년 이상 및 해당 게임의 기획 관련 경력 2년
- 우대 사항
MMORPG(다자간 멀티 플레이 게임)/3D 어드벤처 게임 기획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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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PM) / 00명
- 기존 사업에 메타버스를 적용하여 새로운 고객경험 제공하고 메타버스를 이용한 새로운 사업기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개발 역량 및 기술 확보가 필요합니다.
① 메타버스 개발 역량 확보
메타버스 개발 공정에 대한 이해도를 갖춘 인재 확보를 통해 메타버스적 경험의 완성도 향상
② 메타버스 플랫폼 기술 정의 및 확보
기술 측면에서의 Silo화를 지양하고, Core Modularity 확보하여 메타버스의 Agility 확보

○ 직무상세
-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 PM

○ 수행 업무(R&R)
- 메타버스 프로젝트 개발 PM(기획, 아트/디자인과 협업하여 개발방향을 정하고 개발 전체 관리)
- 다중접속온라인서버 구조 설계(자사 여러 메타버스 서비스 수용 가능)
- 클라이언트/서버 최적화
- 외부 컨텐츠 확장이 용이한 플랫폼 및 제휴사 개발용 스펙/스튜디오 설계
- 당사 내부 시스템 연동 분석/설계

○ 필요스펙
- 전공 : 컴퓨터공학/전산 우대
- 직무경험
① 유니티, 언리얼 등 게임 엔진 개발 경험
② MMORPG 서버 개발 경험
③ 게임/메타버스서비스 개발/운영 경험
④ 게임/메타버스서비스 개발 PM 경험 (우대)

- 직급범위 : 책임(경력 7~1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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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제작) / 00명
○ 직무상세
- 메타버스 그래픽 Art Director급 1명
- 3D 캐릭터/아바타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제작 실무급 00명
- 3D 배경공간 디자이너 실무급 00명

○ 수행 업무(R&R)
- 메타버스/게임 서비스 전반의 그래픽 및 애니메이션 방향 수립
- 3D 캐릭터, 의상 및 액세서리 모델링 및 텍스쳐 작업
- 가상공간, 지형, 오브젝트 모델링 및 커스터 마이징
- 애니메이션 이펙트
- 협력 외주 업체 모델링 작업물 피드백
- 3D 아바타 및 캐릭터를 이용하는 관련 서비스 및 디자인 트렌드 분석

○ 우대 사항
- 3Ds Max, C4D, Blender, Zbrush 등 3D 툴을 능숙하게 활용 가능하신분
- 카툰형 및 실사형 캐릭터 모델링에 능숙하신 분
- Unity 게임 엔진을 활용한 프로젝트를 경험하신 분
- 게임용 리얼타임 하이폴리곤 캐릭터 제작 가능 하신 분

○ 필요스펙
- 전공 : 무관 (디자인 전공 우대)
- 직무경험
서비스 디자인 기획 / 개발 : 유니티 기반 하나 이상의 완료된 프로젝트 경험이 있으신 분
- 직급범위 : 4년 경력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