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PM


•업무내용

1. 업무내용
개발 프로젝트의 착수, 기획, 실행, 모니터링 & 컨트롤링, 종료에 이르기까지 관리 지식과 기술을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관리,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2. 주요업무내용

a : 통합 관리
-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세스와 프로젝트 관리 활동들을 식별, 정의, 결합 및 조정하는 데 필요한 프로세스와 활동들에 대한 관리
프로젝트 헌장 개발
프로젝트 관리 계획서 개발
프로젝트 실행 지시 및 관리
프로젝트 작업 감시 및 통제
통합 변경 통제
프로젝트 종료

b : 범위 관리
- 프로젝트에 포함시킬 사항과 제외시킬 사항을 정의하고 통제.
요구사항 수집
범위 정의
작업 분류 체계(WBS) 작성
범위 검증
범위 통제

c : 시간 관리
- 프로젝트를 적시에 완료하기 위한 작업
활동 정의
활동 순서 배열
활동 자원 산정
활동 기간 산정
일정 개발
일정 통제

d : 원가(비용) 관리
- 승인된 예산 범위내에서 프로젝트를 완료 할 수 있도록 원가를 산정하고, 예산을 책정하고, 원가를 통제
원가 산정
예산 결정
원가 통제

e : 품질 관리
- 프로젝트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품질 정책, 품질 목표, 품질 책임 사항을 결정
품질 계획 수립
품질 보증 수행
품질 통제 수행

f : 인적자원 관리
- 프로젝트 팀을 구성 및 관리
인적 자원 계획서 개발
프로젝트 팀 확보
프로젝트 팀 개발
프로젝트 팀 관리

g : 의사소통 관리
- 프로젝트 정보의 생성, 수집, 배포, 저장, 검색, 최종 처리가 적시에 적절히 수행되도록 하기 위한 프로세스
이해관계자 식별
의사소통 계획 수립
정보 배포
이해관계자 기대사항 관리
성과 보고

h : 리스크 관리
- 프로젝트에 대한 리스크의 관리 기획, 식별, 분석, 대응 기획, 감시 및 통제를 수행하기 위한 프로세스
리스크 관리 계획 수립
리스크 식별
정성적 리스크 분석 수행
정량적 리스크 분석 수행
리스크 대응 계획 수립
리스크 감시 및 통제

i : 조달 관리
- 작업 수행에 필요한 제품, 서비스 또는 결과물을 프로젝트 팀 외부로부터 구매하거나 획득하기 위해 필요한 프로세스
조달 계획 수립
조달 수행
조달 관리
조달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