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Concept Art


•업무내용

1. 업무내용
게임기획과 아트디렉터가 제시한 아트컨셉을 이해 하고 분석하여, 수준높은 컨셉아트를 개발하고, 타부서의 아티스트가 게임소스를 제작 할 수 있도록 제작원화를 개발, 지원한다.


2. 주요업무내용

a : PreProduction Concept Art
- 신규 게임 제작시, 디렉터와 게임 기획에 대해 이해하고 분석, R&D 과정을 거치며, 다양한 컨셉 제시를 통해 게임 컨셉에 가장 알맞고, 효과적인 컨셉 아트를 제시한다.
주로 Lead Artist 이상급에서 개발 하며, 게임의 특성에 따라 PC, Environment, Mechnical 베이스의 컨셉아티스트들이 진행 할 수 있다.
이후 해당 게임의 캐릭터 컨셉에 대한 설계, 메뉴얼화를 통해 프러덕션 아트 진행이 가능케 한다.

b : Production Concept Art - Character(PC) Concept Art
- 아트 컨셉 방향에 대해 통일성 유지와 효과적인 퀄리티 업그레이드를 통해 수준높은 캐릭터 컨셉 원화를 생산한다.
타부서 아티스트들이 캐릭터 리소스를 효과적으로 양산 시키기 위해, 관련 제작 원화를 개발한다.

c : Production Concept Art - Environment Concept Art
- 아트 컨셉 방향에 대해 통일성 유지와 효과적인 퀄리티 업그레이드를 통해 수준높은 배경 컨셉 원화를 생산한다.
타부서 아티스트들이 캐릭터 리소스를 효과적으로 양산 시키기 위해, 관련 배경 제작 원화를 개발한다.

d : Production Concept Art - Creature Concept Art
- 아트 컨셉 방향에 대해 통일성 유지와 효과적인 퀄리티 업그레이드를 통해 수준높은 Creature 컨셉 원화를 생산한다.
타부서 아티스트들이 Creature 리소스를 효과적으로 양산 시키기 위해, 관련 제작 원화를 개발한다.

e : Production Concept Art - Item Concept Art
- 아트 컨셉에 맞게 게임내의 아이템류(Weapon, Accessory, etc) 에 대한 컨셉 원화를 제작하고, 타부서 아티스트들이 관련 리소스를 효과적으로 양산 시키기 위해, 제작 원화를 개발, 지원한다.

f : Production Concept Art - Costume Concept Art
- 아트 컨셉과 캐릭터 컨셉에 맞게 캐릭터의 의상(Costume)에 관한 컨셉 원화를 제작하고, 타부서 아티스트들이 관련 리소스를 효과적으로 양산 시키기 위해, 제작 원화를 개발, 지원한다.

g : Production Concept Art - Vehicle(Mechanic) Concept Art
- 아트 컨셉에 맞게 게임내의 Vehicle(탈것) 및 Mechanical Character 에 대한 컨셉 원화를 제작하고, 타부서 아티스트들이 관련 리소스를 효과적으로 양산 시키기 위해, 제작 원화를 개발, 지원한다.

h : 2D Illustration
- 프로모션을 위해, 게임의 그래픽 컨셉을 효과적으로 보여 줄 수 있는 상품성있고 수준높은 퀄리티의 2D 일러스트를 개발한다.
주로 프로페셔널 이상급의 아티스트가 개발 하며, 게임의 특성에 따라 PC, Environment, Mechnical 컨셉아티스트들이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