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Game Client Programming


•업무내용

1. 업무내용
온라인 게임 개발과 서비스에 필요한 각종 클라이언트용 프로그램들을 구현 요청에 따라 설계, 구현, 유지 보수 한다.


2. 주요업무내용

a : 프로그램 설계
- 프로그램과 서비스의 요구 사항을 고려하여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구성 및 스펙을 정하고, 이를 위한 아키텍쳐를 설계한다.

b : 프로그램 구현
- 기본 설계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프레임워크를 구현하고, 완성도 향상을 위한 테스트 및 튜닝을 한다.

c : 컨텐츠 요구 분석 및 설계
- 게임 기획/사업/서비스 적인 요구 사항을 리스트업하고 기술적인 분석과 설계를하여 스펙을 정한다.

d : 컨텐츠 구현
- 컨텐츠 요구 분석을 바탕으로 프로그램 로직을 구현하고, 완성도 향상을 위한 테스트 및 튜닝을 한다.


e : UI 구현
- UI 설계를 바탕으로 프로그램 내의 UI를 구현한다.

f : Visual Engine & Effect
- 그래픽 렌더링 및 이펙트를 위한 엔진 및 관련 툴을 구현한다.

g : 프로그램 유지 보수
- 이미 개발된 시스템의 퀄리티를 보장하기 위한 활동을 하며, 서비스의 장애에 대해서 분석하고 이에 적절히 대응한다.

h : 개발 프로세스 분석 및 정립
- 개발할 툴과 서비스에 적합한 프로세스를 분석하고 이를 정립한다. 툴 개발의 각 단계에 맞추어 이를 개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