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Web서비스 기획


•업무내용

1. 업무내용
고객의 니즈와 시장/경쟁사 분석을 통해 고객들에게 재미와 가치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웹서비스(게임사이트/검색/지식&정보/멀티미디어/커뮤니티/SNS 등)를 기획(목표설정/서비스 형태/구조/성격/UI/컨텐츠 등을 기획)/구축함으로써 고객만족도 증대, 충성도 높은 고객 확보, 트래픽 증대를 극대화한다.


2. 주요업무내용

a : 분석
- 웹서비스의 대상을 정의하고 해당 고객과 요구사항을 분석하며, 경쟁업체나 유사업체들의 사이트, 또는 자신의 사이트에 접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를 분석하여 자사 웹서비스에 도입해볼만한 요소, 지양해야 할 요소들을 발굴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b : 웹서비스 전략 수립
- 고객 분석을 통해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웹 서비스를 도출해내고, 해당 웹 서비스의 방향성과 목표를 설정하며,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을 정의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방향성과 목표는 고객만족도 증대, 충성도 높은 고객 확보, 트래픽 증대에 상세 서비스는 그것을 극대화할 수 있어야 한다.

c : 프로젝트관리
- 웹서비스 전략 수립 단계에서 정한 방향성과 목표에 맞게 프로젝트가 진행될 수 있게, 업무분장/일정/인력/진척사항/리스크/이슈 등을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d : 웹서비스 상세 기획
- 구축하고자 하는 웹서비스의 목적에 부합하도록 정책적인 부분과 들어갈 내용, 기능들에 대해 정의하고 정보체계를 설계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e : 화면설계
- 실제 고객들에게 보여질 페이지의 구성 및 기획 요소, 기능, UI형태 등에 대해 상세 기술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화면설계서는 웹서비스 구축 시 관련 직무 실무자(디자인/UI개발/웹개발/RIA/QA)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수단이다.

f : 웹사이트 운영 기획&관리
- 웹서비스 구축 후 최초 설정했던 방향성과 목표에 맞게 웹서비스가 운영될 수 있게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