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Marketing Engineering


•업무내용

1. 주요업무내용 (업무 우선순위 순)
a : 데이터 관리
- 다양한 서비스에서 수집되는 데이터를 분석에 용이한 형태로 가공하고 효과적인 분석을 위해 관리한다.
- 사업과 align된 data의 지원 및 1차 기술통계 보고서의 산출

b : 데이터 분석
- 통계 분석, 데이터 마이닝 등 데이터에 기반해 사업 가설을 검증하거나 새로운 고객 insight를 발굴한다.
- 1차 기술통계 이후 2차 인사이트 분석 진행

c : 정형 분석 설계
- 비정형 분석으로 검증된 insight를 주기적으로 사업에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지표나 TOOL 등을 기획한다.
활용성이 높은 정형 분석을 지원할 수 있도록 효과적 표준화를 제안/기획한다.

d : 비정형 분석 기획
- 마케팅 의사결정이 필요한 과제에 대해 데이터 기반을 확인하고 적합한 분석 기법을 선정하여 데이터 분석을 위한 업무 계획을 수립한다.
분석 과제에 필요한 데이터에 대한 요구사항 및 세부사항을 정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