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Technical PM


•업무내용

1. 업무내용
신규 서비스 설계 및 구성, 변경, 유지 및 개선 등 서비스와 관계된 진행 전반을 파악하고 조율하는 프로젝트 리더 역할을 수행한다
복잡한 서비스 요구사항과 성능 기준을 유지하기 위한 최적의 서비스 구성안을 기획하고 진행한다


2. 주요업무내용

a : 서비스 디자인
- 서비스 구성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적정 서비스 규모를 산정, 안정적이며 비용 효율적인 서비스를 설계한다. 부서간 SLA 협약을 조율하고, 측정 개선한다

b : 서비스 구축
- 서비스 구축 기획서를 검토하여 유관 부서에 구성 권고안을 제공하며, 서비스 구축/테스트/Delivery를 관리한다

c : 서비스 관리
-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발, GM, CS, 사업, 보안, 법무 부서와 커뮤니케이션하며 장애/가동률/정기점검/각 서비스 단계별 표준 프로세스를 관리한다

d : 서비스 튜닝
- 모니터링, 구성 최적화, 성능 지수 관리 등 업무 외에 자동화 및 개발 등을 통하여 서비스 관련 업무를 효율적으로 개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