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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 업무]

• 기획적 결정을 데이터에 근거하여 내리고,
- 직관/경험/논리에 기반한 게임 기획자의 결정에 대하여, 그 옳고 그름을 실제 플레이어의 데이터를 통해서 판단한다.
- 다른 게임 기획자가 자신의 의도에 부합하는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플레이어의 행동과 게임에 대한 실증적 근거를 제공한다.
- 데이터의 해석을 기반으로 구축한 플레이어의 행동/경험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적절한 기획적 방향을 제시하고, 의도에 맞는 상세 기획을 한다.

• 사내 기획 컨설턴트로서,
- 사내의 여러 프로젝트에서 획득한 데이터를 해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플레이어와 게임에 대한 지식을 축적하고 공유한다.
- 기획이 담당 기획자나 팀 리드의 목표 및 의도와 일치하는지 판단하고, (데이터에 기반하여) 축적된 지식을 바탕으로 효과를 개선하거나 극대화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안한다.
- 사내의 모든 기획자가 Data Driven Design을 체화할 수 있도록 명확한 사례와 근거를 제시하고, 열정적으로 설득하고, 적극적으로 돕는다.


[업무 수행에 필요한 능력 ]

• Technique, Insight
- 수치의 변화가 의미하는 바를 플레이어의 경험 측면에서 해석하고, 그 플레이어 경험에 대한 “근거있는” 정량적 가치 기준을 부여할 수 있는 능력.
- 게임에서 발생하는 어떤 기획적 문제(현상)에 대한 기획적 원인을 추론하고, 그 추론을 검증할 수 있는 실험을 설계하고 결과를 분석한다.
- 어떤 기획적 의도를 표현해 줄 데이터가 무엇인지를 추정하고, 어떤 데이터의 기획적 의미를 추정할 수 있을 정도의 게임 기획자로서의 직관 또는 경험.
- 어떤 데이터들 사이의 상관관계를 파악한 후에, 이 데이터에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방법을 플레이어 경험적 측면에서 추론하고 이를 기획으로 가공할 수 있는 능력

• Attitude, Communication
- 팀 플레이어. 담당 프로젝트의 기획자 또는 PM을 감성적/이성적으로 설득하고 적절한 협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능력.
- 능동적으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실패를 통해 적극적으로 배우는 사람.
- 지식과 경험의 획득이 자기 자신에서 끝나지 않고, 적극적인 공유와 전파를 통해 그 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는 사람.
- 한 번에 모든 것을 창조해내는 것 보다, 변화를 통해 개선해 나가는 과정에서 더 큰 즐거움을 얻는 사람.
- 확실한 근거를 얻을 때 까지 계속 의심하고, 실험하고, 측정하며, 그 결과를 지속적으로 추적하려는 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