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업무]

• QA Process 에 대한 활용.
- 게임 런칭 및 유지보수 업무 진행을 통한 안정적 서비스 지원 활동.
- QA 결과서를 바탕으로 유관부서와 서비스 품질에 대한 기준 합의 및 적용.
: 품질 리스크 및 개선에 있어 데이터 기반을 통해 유관부서에 공유하고, 효과를 개선하거나 극대화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안한다.
- QA 결과에 대한 정확한 공유 및 보고를 통해 Live 서비스에 대한 리스크 최소화 활동.
- 서비스 환경에 대한 이해를 통해 QA활동 및 영역에 대한 결과 마련 활동.
: 모듈 / 시스템 / 플랫폼 / 네트워크 환경 등.

• Fun QA 활용
- 업계 동향 파악 및 게임 분석.
: 테스트 대상과 유사한 주요 컨텐츠를 가진 타사게임 자료 조사 또는 분석을 통해 결과물의 퀄리티를 높힐 수 있는 활동.
- 재미 평가.
: 새로운 컨텐츠가 게임 방식이 도입된 타사 게임 플레이로 데이터를 확보한 후,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결과에 있어 의견, 평가 기준 등을 제시할 수 있는 활동.

• 플랫폼 지식 및 활용
- Facebook 기반 웹, 모바일 개발 및 테스팅 지식 보유.
- Google, iOS, Amazon 등 여러 플랫폼의 개발 및 테스팅 지식 보유.

• QA 업무 지식
- QA 활동에 대한 탐구 및 SW Testing 지식 개발 활동.

[업무 수행에 필요한 능력 ]

• Technic, Insight
- TestCase를 활용하여 게임 런칭 및 유지보수 업무 진행을 통한 안정적 서비스 지원 활동.
- 프로젝트 TeamTest Lead
: 유관부서들과의 팀테스트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능력.
: 팀테스트 리드 및 테스트 내역 취합 후 PM과의 조율을 통하여 일정을 마무리할 수 있는 능력.
- 수치의 변화가 의미하는 바를 플레이어의 경험 측면에서 해석하고, 그 플레이어 경험에 대한 “근거있는” 정량적 가치 기준을 QA로써 부여할 수 있는 능력.
- 게임에서 발생하는 어떤 개발 및 기획적 문제(현상)에 대한 원인을 추론하고, 그 추론을 검증할 수 있는 실험을 설계하고 결과를 분석하는 능력.
- 프로젝트 및 직무전문가로써 발전될 수 있는 부분을 제안할 수 있는 능력
: 게임의 재미와 더불어 개선해야할 부분 등

• Attitude, Communication
- 팀 플레이어. 담당 프로젝트의 기획자, 개발자, PM을 감성적 / 이성적으로 설득하고 적절한 협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능력.
- 능동적으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실패를 통해 적극적으로 배우는 사람.
- 지식과 경험의 획득이 자기 자신에서 끝나지 않고, 적극적인 공유와 전파를 통해 그 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는 사람.
- 한 번에 모든 것을 창조해내는 것 보다, 변화를 통해 개선해 나가는 과정에서 더 큰 즐거움을 얻는 사람.
- 확실한 근거를 얻을 때 까지 계속 의심하고, 실험하고, 측정하며, 그 결과를 지속적으로 추적하려는 의지.
- 테스트와 더불어 재미 검증, 게임 분석, 통계에 대해 공부하려는 사람.

[포트폴리오]
아래에 예를 든 내용와 같이 작성하여 첨부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작성은 아닙니다.)

- 쿡앱스 게임 플레이에 의한 테스트 케이스 작업
- 쿡앱스 게임 분석 및 리뷰
- 플랫폼의 지식을 알려줄 수 있는 노하우 문서
- 본인의 전략 및 앞으로 지향하고자 하는 프로세스에 대한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