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소개] 우리는 여러 게임을 위한 범용적인 매칭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즐기면서 가장 강렬하고 자극적인 경험은 다른 사람과의 대결과 경쟁의 결과일지도 모릅니다. 대결 요소가 주가 아닌 게임조차 유저간의 승부를 최종 컨텐츠로 배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쩌면 같이 놀 상대를 찾아주는 과정이야말로 게임의 "재미" 메커니즘을 설명하는데 가장 깊숙하게 닿아있는 영역일지도 모릅니다. 넥슨의 다양한 게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범용적 시스템을 창조하는 일은, 분명 단일 게임을 만들고 라이브하는 것 이상의 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서 개발자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맡게 됩니다. 각 작업의 결과물은 데이터분석과 기계학습에 밀접하게 맞닿아 있습니다. - 다양한 목적에 맞게 알고리즘을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매칭 시스템의 개발 - 시스템의 상태와 로그를 수집하고 모니터링 & 컨트롤 가능한 시스템의 개발 -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의 자동화 -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 매칭 알고리즘 &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