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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기업정보

대표자명
박현철
설립년도
2000년
사원수
230 명
매출액
170억
자본금
34억 7000만원
기업형태
중소기업(300명미만)
대표게임
라그나로크
주요사업
게임개발 및 공급
대표번호
02-2132-7721
회사위치
(121270) 서울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연구개발타워 15층 http://www.gravity.co.kr

사진 및 동영상 썸네일

기업정보

기업 개요 및 비전

㈜그라비티는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의 태동기인 2000년 4월에 설립되어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나스닥에 직상장되어 있는 온라인게임 기업입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폭넓은 유저 층을 확보하고 있는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제작 보급하고 있으며,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뒤를 잇는 라그나로크 온라인2와 레퀴엠 얼라이브를 서비스 중입니다.

이와 함께, 중국 대작 MMORPG 신병전기, 군웅 온라인을 비롯해 캐주얼 슈팅게임 해브 온라인의 본격적인 서비스 준비에 나서고 있으며 신규 플랫폼 확장 사업으로 IPTV 게임, SNG, 모바일 게임, 앱스토어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사업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성공으로 구축된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MMORPG를 비롯한 다양한 캐주얼 게임들을 발굴 보급하는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회사미션]

식지 않는 열정과 창의력으로 세계인이 공감하는 한 차원 높은 즐거움과 감동을 만들어 내는 것, 이와 함께 전 세계인이 게임으로 하나되어 함께 즐거움을 나누는 장으로써의 그라비티가 되는 것, 이것은 그라비티의 기업 존재 이유임과 동시에 궁극적으로 이루어 내야 할 기업사명입니다.

그라비티는 세계인이 즐거움을 나누는 장으로써의 그라비티의 기업사명을 실현해 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회사비전]

그라비티는 우수한 콘텐츠를 자체 개발하는 적극적인 Developer와 전 세계 우수 벤처기업에서 개발한 콘텐츠를 전 세계 시장에 제공하는 Distributor로써의 역할을 담당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전 세계의 고객에게는 최고의 즐거움을, 파트너에게는 무한한 성장을, 그리고 그라비티 직원들에게는 밝은 미래를 선사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것입니다.



연혁 및 실적

[주요연혁]

2000. 04 (주)그라비티 법인 설립

2001. 11 ‘라그나로크 온라인’ 오픈 베타 서비스 실시

2002. 08 ‘라그나로크 온라인’ 국내 상용서비스 실시
2002. 10 ‘라그나로크 온라인’ 대만 상용화
2002. 12 ‘라그나로크 온라인’ 일본 상용화

2003. 02 제1회 라그나로크 페스티벌 개최
2003. 03 ‘라그나로크 온라인’ 태국 상용화
2003. 05 ‘라그나로크 온라인’ 중국 상용화
2003. 06 ‘라그나로크 온라인’ 미국 상용화
2003. 09 ‘라그나로크 온라인’ 필리핀 상용화
2003. 11 ‘라그나로크 온라인’ 인도네시아 상용화
2003. 12 동남아 6개국(태국, 대만, 홍콩, 중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캐릭터 사업 실시
2003. 12 제2회 라그나로크 페스티벌 개최

2004. 04 일본 TV 동경 ‘라그나로크’ 애니메이션 방영
2004. 04 ‘라그나로크 온라인’ 말레이시아-싱가포르 상용화
2004. 04 ‘라그나로크 온라인’ 유럽 5개국 상용화
2004. 06 (주)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와 일본 캐릭터 사업 계약 체결
2004. 07 제1회 RWC 2004(Ragnarok World Championship 2004) 개최
2004. 07 제3회 라그나로크 페스티벌 개최
2004. 07 필리핀, 인도네시아 라그나로크 애니메이션, 캐릭터 사업 계약 체결
2004. 09 ‘로즈 온라인’ 한국, 일본 오픈 베타 서비스 실시
2004. 10 필리핀 ‘라그나로크’ 애니메이션 방영
2004. 12 ‘라그나로크 온라인’ 호주, 뉴질랜드 상용화
2004. 12 ‘라그나로크 배틀’ 일본 출시

2005. 01 <마법신화 라그나로크> SBS 첫 방영 시작
2005. 01 ‘로즈 온라인’ 국내 상용서비스 실시
2005. 02 나스닥 상장
2005. 02 ‘로즈 온라인’ 대만 및 필리핀 진출
2005. 02 ‘라그나로크 배틀’ 국내 및 태국 출시
2005. 03 ‘라그나로크 배틀’ 인도네시아 출시
2005. 07 제4회 라그나로크 페스티벌 개최
2005. 11 ‘타임앤테일즈’ 퍼블리싱 계약 체결
2005. 12 ‘에밀크로니클 온라인’ 전세계 퍼블리싱 계약 체결

2006. 03 ‘타임앤테일즈’ 국내 오픈 베타 서비스 실시
2006. 03 ‘라그나로크 온라인’ 인도 상용화
2006. 04 ‘라그나로크 온라인’ 스페인 및 중남미 25개국 오픈 베타 서비스 실시
2006. 05 ‘라그나로크 온라인’ 베트남 오픈 베타 서비스 실시
2006. 05 ‘스타이리아’ 국내 오픈 베타 서비스 실시
2006. 08 ‘라그나로크 온라인2’ 일본, 대만, 태국, 필리핀, 브라질 등 해외 5개국과 MOU 체결
2006. 12 ‘에밀크로니클 온라인’ 동남아 및 오세아니아 9개국 퍼블리싱 계약 체결

2007. 01 ‘에밀크로니클 온라인’ 중국 퍼블리싱 계약 체결
2007. 01 ‘라그나로크 온라인2’ 일본, 중국, 대만, 태국 등 4개국과 라이센스 계약 체결
2007. 03 ‘에밀크로니클 온라인’ 태국 오픈 베타 서비스 실시
2007. 05 ‘라그나로크 온라인2’ 국내 오픈 베타 서비스 실시
2007. 07 제2회 RWC 2007(Ragnarok World Championship 2007) 개최
2007. 07 ‘레퀴엠 온라인’ 국내 오픈 베타 서비스 실시
2007. 08 ‘뿌까 레이싱’ 국내 오픈 베타 서비스 실시
2007. 08 ‘W 베이스볼’ 국내 오픈 베타 서비스 실시
2007. 08 ‘바디첵 온라인’ 국내 오픈 베타 서비스 실시
2007. 08 ‘라그나로크 온라인2’ 일본 오픈 베타 서비스 실시
2007. 08 ‘에밀크로니클 온라인’ 국내 상용서비스 실시
2007. 10 ‘레퀴엠 온라인’ 국내 국내 상용서비스 실시

2008. 01 ‘레퀴엠 온라인’ 미국 진출
2008. 02 ‘뿌까 레이싱’ 태국 진출
2008. 04 ‘에밀크로니클 온라인’ 홍콩 진출
2008. 06 ‘에밀크로니클 온라인’ 대만 진출
2008. 09 ‘그라비티-하나로 텔레콤’ IPTV 사업 협력 조인
2008. 10 제3회 RWC 2008(Ragnarok World Championship 2008) 필리핀 개최
2008. 12 ‘라그나로크 온라인DS’ 일본 발매

2009. 06 ‘라그나로크 DS’ 한국 발매
2009. 07 ‘에밀크로니클 온라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진출
2009. 09 IPTV게임 ‘뽀로로 놀이’ 상용화 서비스
2009. 11 제4회 RWC 2009(Ragnarok World Championship 2009) 일본 개최
2009. 11 ‘에스타 온라인’ 퍼블리싱 계약 체결
2009. 12 ‘라그나로크 온라인’, 중동아시아, 북아프리카 19개국 상용화 서비스

2010. 02 ‘라그나로크 DS’ 북미 발매
2010. 02 ‘레퀴엠 온라인’ 글로벌 서비스 오픈
2010. 05 ‘레퀴엠 온라인’ 대만 상용화
2010. 06 ‘카나안 온라인’ 퍼블리싱 계약 체결
2010. 06 ‘해브 온라인’ 퍼블리싱 계약 체결
2010. 09 ‘카나안 온라인’ 국내 상용서비스 실시
2010. 09 ‘신병전기’ 퍼블리싱 계약 체결
2010. 10 제5회 RWC 2010(Ragnarok World Championship 2010) 인도네시아 개최


[주요실적]

2001. 12 2001 대한민국게임대상 2개 부문 수상

2003. 02 ‘라그나로크 온라인’ 일본 AMD 어워드 작품상 수상
2003. 06 스포츠조선 등 일간지, 잡지 상반기 히트상품 선정 및 상반기 수출대상 수상
2003. 10 서울경제 선정 <영 프론티어 어워드 2003> 온라인 콘텐츠 부문 골든상 수상
2003. 12 문화 콘텐츠 진흥원 선정 캐릭터 우수상 수상
2003. 12 문화관광부 선정 2003 대한민국 문화콘텐츠 수출대상 ‘대상-문광부장관상’ 수상

2004. 01 2003년 중국 10대 최고 인기 온라인 게임상 수상
2004. 10 벤처 기업 협회 주관 벤처 기업 대상 - 대통령 표창 수상
2004. 11 한국무역협회 주최 ㈜그라비티 ‘2천 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04. 12 한국경제신문, KTB NETWORK 주관 제29회 벤처기업상 ‘한국경제신문사장상’ 수상
2004. 12 문화관광부 선정 2004 대한민국 문화콘텐츠 수출대상 ‘대상-국무총리상’
(03, 04년 2년 연속 수상)

2005. 11 ‘디지털 콘텐츠 표시 우수 서비스 업체’ 수상
2005. 12 문화관광부 선정 2005년 대한민국 문화 콘텐츠 수출 대상 기념패
(3년 연속 대상 수상 실적)

2007. 03 라그나로크 온라인, 美 MMOsite ‘2006년 게임상’ 수상
2007. 12 2007년 대한민국 문화콘텐츠 수출유공자포상 "문화관광부장관표창’ 수상

2009. 09 라그나로크 DS, 2009 대한민국 게임대상 인기게임상 수상

2010 카나안 온라인 국내 상용 서비스 실시
신병전기 퍼블리싱 계약 체결
카나안 온라인 퍼블리싱 계약 체결
해브 온라인 퍼블리싱 계약 체결
레퀴엠 온라인 대만 상용서비스 실시
레퀴엠 온라인 글로벌 서비스 오픈

2011 프린세스 펀트 앱스토어 출시
판타지 아쿠아 앱스토어 출시
군웅온라인 공개서비스 실시
라그나로크 바이올렛 한국, 미국 앱스토어 출시
해브 온라인 공개서비스 실시
라그나로크 노스텔지어 모바일 게임 일본 출시

2012 게임포털 지앤조이 리뉴얼
안도라사가 공개 서비스 실시
스틸파이터 비공개 테스트 실시
레퀴엠 온라인 페이스북 런칭
라그나로크2 공개서비스 실시
파인딩 네버랜드 온라인 공개서비스 실시

2013 알파제로 앱스토어 출시
스틸파이터 공개서비스 실시
라그나로크 온라인 중국 정식서비스 실시
라그나로크2 북미 시장 진출
스틸파이터 대만 정식 서비스 실시
승천의 탑 국내 앱스토어 출시
라그나로크 애쉬바쿰 국내 앱스토어 출시

2014 라그나로크 애쉬바쿰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인재상

- 창의 : 창의적인 생각과 끊임없는 자기혁신을 통한 종합적인 엔터테인먼트 업무개발에 임할 수 있는 인재
- 변화 : 변화와 도전정신을 갖추고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문화를 이룩하기 위해 노력하는 인재
- 화합 : 개인보다는 조직의 팀웍 및 회사를 우선 생각하고 조직간에 조화를 추구하는 인재
- 글로벌 : 자기개발을 통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역량을 소유한 인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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