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개요 및 비전
"이렇게 더 많은 메모리가 있다면 남은 의문점은 하나다. 게임 디자이너들과 프로그래머들은 더 인간적인, 전투가 아닌 요소들을 개선하고 넓히고 다듬어 갈 것인가? 아니면 그저 썰고 베는 똑같은 길을 더 예쁜 그래픽과 듣기 좋은 사운드 효과로 꾸미며 따라갈 것인가?
시간만이 말해줄 것이다. CRPG를 끝없는 전투의 수렁에서 꺼내 진정, 살아있는 롤플레잉 게임으로 이끌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너무 많다. 어쩌면 어떤 부분에서는 그 이상이 될지도 모른다. CRPG의 진정한 미래는 전사가 피로 물든 검을 손에 쥐고 백만 번째 오크를 죽이는 게 아니라 구속되지 않는 인간의 상상, 그저 피를 빼고 돈을 줍는 것보다 더 만족스러운 방법들로 탐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섬세한 경이로움이 가득한 세계의 창조에 있다. 그런 미래가 오길 바란다."
위 기사는 1987년에 한 여성 게임 기고가에 의해 씌여진 것입니다.
이 고민은 28년이 지난 현재의 게임 업계에도 유효한 질문과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Project Albatross는
이미 랭킹에 있는 특정 게임에서 영향 받아 출발한 것이 아니고
‘플레이어에게 선사하고 싶은 경험"에서 출발한 게임으로
‘죽고 죽이며 더 강해지는" 것이 아닌
‘탐험"이라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저 피를 빼고 돈을 줍는 것보다 더 만족스러운 방법들로 탐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섬세한 경이로움이 가득한 세계의 창조’에 함께하실 분들을 찾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