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개요 및 비전
DeNA Co., Ltd.(디엔에이)는 상장된 온라인서비스회사(도교주식거래소: 2432)로써, 프로야구단 "요코하마DeNA베이스타즈(横浜DeNAベイスターズ)"을 소유, e-commerce와 소셜 네트워킹 웹사이트, 모바일 소셜 게임 네트워크 플랫폼인 "모바게"를 운영하고 있으며, 1999년 온라인 옥션 사이트로 일본에서 처음 설립되어 현재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척하여 2010년 약 1조 5,000억원의 매출과 약 50%의 영업이익을 달성하는 등 끊임없는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일본 내 소셜게임의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DeNA는 2010년 10월 We Rule의 개발사인 미국의 ngmoco:)를 약 4,500억원에 인수하여 세계화의 첫걸음을 시작하였으며, 현재 세계 각지에 해외지사를 두고 급성장하는 스마트폰시장에서 모바일 소셜게임을 통해 세계 제1의 스마트폰 플랫폼회사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디엔에이서울(DeNA Seoul Co., Ltd.)은 디엔에이의 한국지사로, 2011년 6월에 주식회사를 설립하고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2년 국내 카드 배틀 게임의 장을 연 ‘바하무트: 배틀 오브 레전드’ 출시를 담당하고 한일 공동개발한 모바일 게임의 일본 출시를 이끌었습니다. 디엔에이 서울은 게임 퍼블리싱 전문 업체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최근 서비스한 타이틀로는 ‘팬텀 오브 더 킬’, ‘누구를 위한 알케미스트’, ‘블리치 사신 격투’, "Pokemon Masters", "슬램덩크 모바일", ‘유유백서:암흑무술회’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