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개요 및 비전
CCR은 고구려(CoCuRyeo)의 머리글자를 딴것으로서, 디지털 정보 혁명의 개척자로서 대한민국의 정보통신 영토를 세계로 확대하겠다는 이상을 갖고 있습니다. 1995년 설립된 CCR(주)는 세계최초로 “X2Web” 이라는 맞춤형 웹브라우저와 비주얼 검색엔진 "X2Search"를 개발하였으며, 2001년에는 "X2Web"에 대한 미국 특허를 획득하였습니다.
CCR(주)에서 개발한 온라인게임 포트리스2블루는 1400만의 회원수를 확보하고 있는 국내 대표 온라인 게임으로서 대만,일본,중국에도 진출하여 중국에서는 1000만명, 일본 30만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CCR은 게임업계 최초로 '원소스 멀티유스(One source, Multi use)' 개념을 도입해 애니메이션, 출판, 완구 등 국내외 캐릭터 머천다이징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미 일본의 반다이, 선라이즈를 포함한 국내외 대표적인 애니메이션 관련 기업 7개사가 모여, TV용 장편 애니메이션 ‘포트리스’ 제작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는 SBS TV를 통해 방영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온라인 게임의 꽃이라 할 수 있는 MMPRPG 게임 '트라비아'를 필두로 RF 온라인등의 공개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CCR은 회사의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지난해 9월 온라인게임 서비스사이자 관계사인 GV와의 흡수합병을 완료함으로써 제2의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게임을 사랑하는 작은 대학생 벤처로 시작한 CCR이 국내외를 넘나들며 글로벌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세계적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비상하는 모습을 애정을 갖고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