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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울엔터테인먼트

기업정보

대표자명
조현태
설립년도
1994년
사원수
50 명
매출액
-
자본금
20억
기업형태
중소기업(300명미만)
대표게임
영웅문, 신영웅문, 시아
주요사업
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
대표번호
02-559-9917
회사위치
(137070)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37-32 광일프라자(빌딩) 4층http://www.taewoo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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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개요 및 비전

㈜태울엔터테인먼트는 인터넷 기반 MMORPG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의 개발과 서비스를 표방한 기업으로 1994년 (주)태울로 법인 등록을 하였으며, 1995년 1월에 Foundation 개발에 착수, 국내 최초로 MMORPG를 상용화 하였다. 1996년 3월 정보통신부 정보화 촉진기금 사업체로 선정, 인트라넷 구축 시스템을 연구개발 하였으며, 동년 5월 삼성유니텔과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게임 공급계약을 체결하였다.

1996년 12월 정통무협 액션 롤플레잉 게임인 ‘영웅문’개발에 착수하였으며, 이 게임은 이듬해 3월 ’97 우수 국산게임 사전제작지원 대상작품으로 선정되었다.
1998년 6월 세계 최초 시도의 3D 액션 슈팅게임 ‘매크로드’ 기획 및 개발에 착수하였으며, 이를 발판으로 1999년 1월 퇴마 소재의 환타지풍 액션 롤플레잉 게임인 ‘슬레이어즈’ 개발을 시작하였다. 그 해 10월 ‘슬레이어즈’가 상용화되어 기존 MMORPG의 한계를 뛰어넘는 화려한 그래픽을 선보였다.

1999년 10월 온라인 게임 서비스와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자회사 ‘게임팝(Gamepop)’을 설립하였으며, 그 해 11월 온라인 시뮬레이션 롤플레잉 게임인 ‘신영웅문’ 개발에 착수하였다.
2000년 3월 국내 온라인 게임 업체 최초로 동경게임쇼에 참가하였으며, 2000년 7월 ㈜태울 엔터테인먼트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그 해 11월 ‘신영웅문’ 클로즈베타를 시작하였으며, 12월 대만의 온라인 게임 ‘킹오브킹즈’ 국내 서비스를 계약하였다.

2001년 11월 ‘신영웅문’ 서비스 상용화를 시작으로, ‘신영웅문’은 9월 말레이시아 Asia-Pacific ICT Award, 12월 정보통신부 주최 ‘디지털 콘텐츠대상’을 수상하며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2003년 12월 온라인게임 "시아"를 시범 서비스 후 이듬해 2월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현재는 전세계 6개국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다.

㈜태울엔터테인먼트는 자체 고급 기술 확보를 위해 2006년부터 High-end급 "T3 3D Game Engine" 개발을 실시 하여 현재 상용화 단계까지 이르렀으며 러시아에 "R&D Center"를 두어 지속적인 개발과 업그레이드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 "T3 3D Game Engine"을 이용한 2종의 신규 MMORPG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복리후생 :
4대 보험 가입 의무화로, 직원들이 보다 안정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주말의 편안한 휴식을 통하여 자기 계발의 시간을 갖고 업무 집중도를 높일 수 있도록, 주 5일근무제 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성과관리와 업무 평가 등을 통하여 매년 연봉을 책정하고, 그에 따라 우수사원들에게는 인센티브를 지급하여 보답하고 있습니다.

보다 넓은 시각을 가진 보다 큰 인재를 만들기 위해, 태울엔터테인먼트는 어학, 외부세미나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근속기간, 적성과 어학 실력 등을 고려하여 해외 지사에서 일정기간 근무할 수 있게 함으로써, 글로벌한 마인드를 가진 인재로 양성하고 있습니다.

기업약도



연혁 및 실적

1994년 태울 창립, Multi Player Online Game 최초 개발사
1995년 MPOG [FOUNDATION] 개발, 한국 최초 상용화
KAIST 부설 연구소 설립, 정보통신부 국책과제 업체
1996년 Samsung UNITEL, Multi-media Network game 공급 계약
[FOUNDATION] 상용화 서비스 (UNITEL, DACOM)
1997년 세계 최초 무협 온라인 게임 [영웅문 : Heroes] 개발
97’ 우수 국산 게임 사전 제작 지원 대상
[영웅문 : Heroes] 상용화 서비스
1998년 3D Action shooting game [MECHLOAD] 개발
Ghost-Hunter Action game [Slayers] 개발 및 상용화
1999년 게임팝 (GamePOP) 설립
2000년 대만중앙투자 (CDIB), USD 5,000,000 투자 유치
Real-Life Simulation RPG [신영웅문 : The Lord of Hero] 개발, 서비스
2001년 [신영웅문 : The Lord of Hero] 대만 수출 계약
[신영웅문 : The Lord of Hero] Asia Pacific ICT Awards 2001 대상
2001 Digital Contents 대상
2002년 [신영웅문 : The Lord of Hero] 중국 SNDA와 수출 계약
[신영웅문 : The Lord of Hero] 동남아시아 6개국 수출 계약
2003년 Casual MOG [시아 : XIAH] 개발, 중국 XINDE Group(Cway) 수출 계약
2004년 [신영웅문-II : The Lord of Hero-II], [시아 : XIAH] 상용화
한국 RPG 최초 Item-Mall Business Model 도입
서극, OSMU Project [칠검하천산 : Seven Swords] 게임 개발 계약
2005년 한국-중국 합자 법인 JV 설립 (TADU Entertainment)
2006년 [시아 : XIAH] 미국 수출 계약
2007년 [시아 : XIAH] 홍콩, 대만, 브라질 수출 계약
2008년 [시아 : XIAH] 브라질 수출, 러시아에 3D Game Engine 개발을 위해 [R&D Center] 설립
2009년 중국 Artwork 센터 설립, [신영웅문-II : The Lord of Hero-II]중국SNDA수출
2010년 [시아 : XIAH] Global 서비스
2011년 인터랙티브 UI기반 3D 시스템 기술 개발 정부 과제 참여

현재 2종의 신규 MMORPG 프로젝트 진행 중

인재상

인재상 :
Talented
남들보다 재능이 많은 사람, 남들보다 어느 한 분야에서만큼은 재능이 뒤지지 않는 사람

Active
적극적인 사고와 적극적인 행동을 하는 사람

Enthusiastic
열정적으로 사고하고, 열정적으로 행동하는 사람

Wise
똑똑하다는 이야기보다는 이야기를 주로 듣는 사람, 현명함을 갖춘 사람

Open mind
그 어느 누구보다도 생각이 젊은 사람, 그 어느 누구보다도 생각이 열린 사람

Optimistic
똑같은 확률일때 실패보다는 성공을 먼저 떠올리는 사람

Leading mimd
남들의 뒤에서 따라 하는것보다는 남들의 앞에서 남들을 이끄는 것이 더 자신있는 사람

기업 사진 및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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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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