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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기업정보

대표자명
서민
설립년도
1994년
사원수
800 명
매출액
4509억
자본금
200억
기업형태
대기업
대표게임
카트라이더 / 메이플 스토리 / 마비노기
주요사업
온라인 게임 개발
대표번호
02-538-1500
회사위치
(135080) 서울 강남구 역삼동 694-11http://www.nexon.com

사진 및 동영상 썸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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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개요 및 비전

넥슨은 게임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통해 전세계에 최고의 재미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나아가 놀이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입니다.



연혁 및 실적

1994.12 (주) 넥슨 설립
1995.12 세계 최초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나라] 발표
1996.04 [바람의나라] 정식 서비스 실시
1998.01 [어둠의전설] 정식 서비스 실시
1999.07 [일랜시아] 정식 서비스 실시
1999.10 세계 최초 부분 유료화 모델을 도입한 인터넷 퀴즈게임 [퀴즈퀴즈(現 큐플레이)] 발표
2000.01 [큐플레이] 정식 서비스 실시
2001.10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비] 정식 서비스 실시
2002.12 넥슨재팬 설립
2003.01 [아스가르드] 정식 서비스 실시
2003.04 횡스크롤 MMORPG [메이플스토리] 정식 서비스 시작
2003.06 [테일즈위버] 정식 서비스 시작
2004.06 Full 3D 카툰랜더링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정식 서비스 시작
2004.02 종합 게임 포털 넥슨포털(www.nexon.com) 오픈
2004.08 [카트라이더] 정식 서비스 시작
2004.09 [비엔비] 중국 시장 동시 접속자 70만 명 돌파, 세계 신기록 발표
2004.12 [카트라이더] 국산게임 최초로 PC방 점유율 1위
2005.02 [카트라이더] 국내 동시 접속자 수 20만 명 돌파
2005.03 [카트라이더] Coke PLAY 배 카트라이더 리그로 공식 리그 시작
2005.05 모바일 게임사 "엔텔리젼트" (현 넥슨모바일) 인수
2005.08 [메이플스토리] 국내 동시접속자 수 20만 명 돌파
2005.09 넥슨 아메리카 설립
2006.02 [메이플스토리] 국내 회원 수 1400만 명 돌파
2006.02 퍼블리싱 게임 [워록] 정식 서비스 실시
2006.04 [카트라이더] 중국 시장 최고 동접 70만 명 돌파
2006.06 [루니아전기] 정식 서비스 실시
2006.07 넥슨 유럽 설립
2006.07 [빅샷] 정식 서비스 실시
2006.08 [제라] 정식 서비스 실시
2006.08 퍼블리싱 게임 [구룡쟁패] 정식 서비스 실시
2006.11 넥슨 스튜디오 체제 전격 도입
2006.11 넥슨 북미 개발 스튜디오 NPNA(Nexon Publishing North America) 설립
2006.11 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최대 부스 규모로 참여
2007.02 [카트라이더] 중국 동시접속자 수 80만 명 돌파
2007.05 퍼블리싱 게임 [나나이모] 정식 서비스 실시
2007.06 업계 최대규모 사내 개발자 컨퍼런스 NDC 2007 개최
2007.07 퍼블리싱 게임 [쿵파] 공개 시범 서비스 실시
2007.07 미국 밸브(Valve)사와 전략적 제휴 체결,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아시아 판권 획득
2007.08 "메이플스토리 TV애니메이션" 일본 내 방영 시작
2007.11 "다오배찌 붐힐대소동" 애니메이션 발표, 국내 공중파 방영 실시
2007.11 [컴뱃암즈] 공개 시범 서비스 시작
2007.12 [메이플스토리] 국내 동시접속자 수 24만 명 돌파
2007.12 넥슨 게임카드 미국 7-Eleven 통해 판매 실시
2008.02 퍼블리싱 게임 [킥오프] 공개 시범 서비스 실시
2008.04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정식 서비스 실시
2008.03 메이플스토리 iTCG 한국 내 발매 시작
2008.04 퍼블리싱 게임 [엘소드] 정식 서비스 실시
2008.04 "메이플스토리 TV 애니메이션" 한국 내 방영
2008.05 퍼블리싱 게임 [SP1] 정식 서비스 실시
2008.05 SP1 정식 서비스 실시
2008.05 제 2회 넥슨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2008 (NDC 2008) 개최
2008.07 던전앤파이터 개발사 ㈜네오플 경영권 인수
2008.08 퍼블리싱 게임 [제4구역] 공개 시범 서비스 실시
2008년 8월 이후 추가된 내용이 있으면, 기재 부탁 드립니다.
2008.08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국내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5만명 돌파
2009.01 메이플 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 업데리트 통해 최고 동시 접속자수 25만 명 돌파
2009.01 버블파이터 공개 시범 서비스 실시
2009.02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중국 최고 동시 접속자수 40만 명 돌파
2009.03 허스키 익스프레스 마비노기 영웅전 1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 실시
2009.05 던전앤파이터, 중국 동시 접속자 수 1980만 명 돌파
2009.05 카바티나 스토리 2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 실시
2009.07 에어라이더, 카바티나 스토리 공개 시범 서비스 실시
2009.08 허스키익스프레스, 공개 시범 서비스 실시
2009.08 던전앤파이터, 신규캐릭터 ‘도적’ 업데이트로 최고 동시접속자 수 18만명 돌파

인재상

넥슨의 기업 문화는 젊음으로 대표되는 다양한 코드를 지니고 있습니다.
열정과 패기, 도전정신, 신선한 아이디어, 사고의 유연함, 그리고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논리, 모두 넥슨이 바라는 넥슨인의 모습입니다

1. 창의적인 사람
특별한 관찰력으로 남이 보지 못하는 새로움을 찾아낼 수 있는 사람, 그리고 그 새로움을 다른 사람에게 즐거움으로 전달 할 수 있는 사람, 그래서 최초를 최고로 이끌어 가는 사람. 넥슨은 바로 당신을 원하고 있습니다.

2. 다양한 문화를 경험한 사람
한 분야에서 최고일 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통해 낯설고 새로운 것들에 대한 포용력과 이해도가 높은 사람. 넥슨은 바로 당신을 원하고 있습니다.

3. 도전하는 사람
도전하지 않는 자는 아무것도 얻을 수가 없습니다.
넥슨은 당신의 도전을 언제나 유쾌하게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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