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러 포폴 쌓기vs인디 출시하기
- 작성자
- IlilliiiIIli
- 작성일
- 2020-08-06
- 조회수
- 1125
- 좋아요 수
- 0
안녕하세요 조언좀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쌩신입이고 실사 포폴 3개 정도가 이미 있긴 있지만
이번 시즌은 아무래도 안될 것 같고 내년을 노려야 할 것 같은데
내년까지 또 계속 포폴을 준비할지, 아니면 프로그래머 한분이랑 인디개발을 시도할지 고민입니다.
프로그래머랑 알고지낸지 오래되서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잘 알고있고
만약 도전한다면 성공,실패 여부는 몰라도 적어도 출시는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근데 지금까지 실사작품 위주로 포폴을 쌓았는데 인디개임은 시간관계상 무조건 캐쥬얼로 해야하고
재너럴리스트가 되어서 아트 전반을 다 붙잡아야합니다.
만약 인디개발 선택한다면 정말 1년간 죽었다 생각하고 갈아넣어서 최대한 배울 생각입니다.
게임을 정말 좋아하고 게임을 만들고싶어서 이 쪽 업계 선택한 만큼 개발하고싶은 마음은 굴뚝같고
새로운 거 배우는 것도 좋아해서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현실적으로 완전 스페셜리스트가 되어도 취직이 힘든 상황에
인디출시 경험이 모델러 경력에 도움이 될지가 의문이 들어 선뜻 선택하기 힘든 것 같아요.
결국 제 선택인걸 알고있지만
어떻게 하면 좋을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ㅜㅜ
두 줄 요약
쌩신입. 포폴 있지만 취직이 안되서 계속 갈고 닦을 생각.
인디 개발 하고는 싶은데 모델링만 파도 모자랄판에 인디게임 출시 경험이 과연 도움이 될까 걱정됨.
쌩신입이고 실사 포폴 3개 정도가 이미 있긴 있지만
이번 시즌은 아무래도 안될 것 같고 내년을 노려야 할 것 같은데
내년까지 또 계속 포폴을 준비할지, 아니면 프로그래머 한분이랑 인디개발을 시도할지 고민입니다.
프로그래머랑 알고지낸지 오래되서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잘 알고있고
만약 도전한다면 성공,실패 여부는 몰라도 적어도 출시는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근데 지금까지 실사작품 위주로 포폴을 쌓았는데 인디개임은 시간관계상 무조건 캐쥬얼로 해야하고
재너럴리스트가 되어서 아트 전반을 다 붙잡아야합니다.
만약 인디개발 선택한다면 정말 1년간 죽었다 생각하고 갈아넣어서 최대한 배울 생각입니다.
게임을 정말 좋아하고 게임을 만들고싶어서 이 쪽 업계 선택한 만큼 개발하고싶은 마음은 굴뚝같고
새로운 거 배우는 것도 좋아해서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현실적으로 완전 스페셜리스트가 되어도 취직이 힘든 상황에
인디출시 경험이 모델러 경력에 도움이 될지가 의문이 들어 선뜻 선택하기 힘든 것 같아요.
결국 제 선택인걸 알고있지만
어떻게 하면 좋을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ㅜㅜ
두 줄 요약
쌩신입. 포폴 있지만 취직이 안되서 계속 갈고 닦을 생각.
인디 개발 하고는 싶은데 모델링만 파도 모자랄판에 인디게임 출시 경험이 과연 도움이 될까 걱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