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공모전·박람회 CAMPUS MON 나만을 위한 맞춤 학습 잡코리아 러닝


취업토크 상세

게임업계힘들다니 뭐니 하시는 취준생 분들

작성자
NV_29253***
작성일
2020-07-29
조회수
1222
좋아요 수
7
1. 어차피 다른 업계 중소도 암울하고 미래도 없고 힘들어요
- 그냥 사는 거에요. 그냥.. 월급받으면서 치킨이나 먹으면서 결혼하면 아이 키우는 맛에 뭐 그렇게 사는거죠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2. 게임업계힘들다고 징징되는 분들 다른 업계가셔도 힘들다고 하실거에요.
- 일이라는건 그냥 힘들어요. 그냥 하다보면 퇴근시간되고 집에서 그냥 축 처지는 거죠.

3. 대기업 가도 힘든건 마찬가지에요. 거기는 일 안시키고 탱자 탱자 졸게 해줍니까?
- 중소보다 체계라는 것이 좀더 있고 자본력이 있고 월급 따박 따박 중소보다 많이 나오는 것이죠.

4. 그래서 게임업계 힘든가요? 그래서 도전도 안해보고 힘들다고 포기 할건가요?
- 어차피 할사람은 그냥 힘들더라도 하고 포기 할사람은 포기 하는거에요.

5. 대한민국에서 건물주, 공무원, 구독자 30만이상 유튜버, bj 빼고 다 약간의 차이가 있겠지만 거기서 거기입니다.
- 대기업도 있겠지만요.

6. 다른 업계도 50 먹으면 정년 퇴임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그 분들도 다른 직종하면서 사는 겁니다.
- 한가지 일만 하고 살기에는 호락호락하지 않아요..

젊을때 자신의 꿈을 위해서 최대한 노력해보세요. 도전하고 포기하는 것과. 업계가 힘들다고 도전 못하고 포기하는 건 차이가 있는 거에요..
다만 포기에 대한 리스크가 클뿐이죠.
근데 당신이 하고 싶어하는 일을 도전하지도 않고 포기하고 사는 것 자체도 괴롭지 않을까요?


힘내세요 취준생 여러분들.

내일은 될 겁니다.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