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액토즈 '파이널판타지14' 5.45패치 선봬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7-22

액토즈소프트가 '파이널판타지14'의 6주년을 앞둔 가운데 마이너 패치를 선보이며 공백 없는 상승세를 이어갈지 주목된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최근 온라인게임 '파이널판타지14'에 5.45패치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리미티드 잡 '청마도사'의 최대 레벨을 70레벨로 상향했다. 대규모 전투 콘텐츠 '군힐드 사원' 업데이를 통해 고난도의 콘텐츠에 도전하는 재미를 더하기도 했다.

'청마도사'는 '무작위 임무' 등의 참가에 자격에 제한이 있는 리미티드 잡으로 일반적인 클래스 및 잡과는 구분된다. 이 가운데 적의 기술을 보고 배워서 사용 가능하다는 게 매력으로 꼽히고 있다.

이 회사는 홈페이지 GM노트를 통해 청마도사의 특징 및 성장 과정에 대해 소개하기도 했다. 이번 5.45패치를 통해 청마도사 레벨이 상향되는 것과 맞물려 함께 추가된 잡 퀘스트, 장비 및 스킬 등을 언급하기도 했다.

5.45 패치에서는 고대 보즈야 지하 유적을 탐색하는 전투 임무 '군힐드 사원'이 등장했다. 24인뿐만 아니라 48인이 도전하는 고난도의 영웅편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영웅 난이도에서는 부활 제한이 적용되며 '리미트 브레이크' 및 특정 '로스트 기술' 등 일부 방법을 통해서만 전투불능에서 회복이 가능하다. 또 일정 시간 전투 불능 상태가 지속되면 강제로 임무에서 퇴장 당하는 방식이다.

이 회사는 또 외전 퀘스트 '세이브 더 퀸' 업데이트를 비', 레지스탕스 웨폰의 강화 단계를 추가했다. 제작가 및 채집가 전용 도구 '하늘강철 도구'의 속편과 강화 단계도 확대했다.

이 외에도 PvP 콘텐츠 '더 피스트' 시즌 18을 시작했다. 가구 및 오케스트리온 악보 등 하우징 요소를 비', 트리플 트라이어드의 카드 및 대전 가능 NPC, 감정표현, 머리 모양, 아이템 등도 추가됐다.

크리스탈샵에서는 알피노의 새 의상과 머리 모양 세트인 '신 알피노 의상 세트'를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헤어카탈로그: 샬레이안 신동'이 포함된 일체형 의상으로 남녀공용으로 이용 가능하다.

이 회사는 또 내달 16일까지 지정된 임무를 완료하고 속성별 크리스탈 에테르 결정을 채워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무의 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땅, 불, 빛·어둠 등 3개 속성 에테르가 존재하며 각 12개를 채워나가는 방식이다. 지정 임무 1회 완료 시 하나씩 결정이 지급되며 1일 1회, 1주간 최대 4개까지 획득이 가능하다.

지정 임무는 이번 패치를 통해 추가된 남부 보즈야 전선 신규 콘텐츠 '군힐드 사원'을 비', '루비 웨폰 파괴작전' '하데스 토벌전' 및 '빛의 전사 토벌전' 등이다. 임무를 완료해 3·6·9·12개를 채울 때마다 보상이 지급된다. 섬오목눈이, 고대인형 등의 꼬마 친구 및 빛나는 주작 무기 등을 얻을 수 있다.

이 작품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이용자 수가 증가하며 포화 상태를 겪는 등 상승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이번 패치를 통해 즐길거리를 늘려감에 따라 국내에서도 이 같은 분위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회사는 또 내달 서비스 6주년을 맞이하는 가운데 특별 방송을 통해 유저와 소통을 가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후 선보일 패치 내용에 대해서도 발표한다는 점에서 기대감이 점차 고"될 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