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이터널 리턴' 다음게임과 새도약 나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7-22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계현)는 22일 온라인게임 ‘이터널 리턴’ 다음게임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와 맞물려 시즌3 돌입 이전의 프리 시즌 기간을 갖는다.

님블뉴런이 개발한 이 작품은 최대 18명의 유저가 전략과 컨트롤을 겨루며 최후의 1인 혹은 1팀을 가리는 방식의 생존 배틀 아레나 게임이다. 애니메이션 분위기의 캐릭터 디자인과 직관성이 뛰어난 쿼터뷰 방식이 접목돼 누구나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으면서 실력을 성장 시켜 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 회사는 ‘다음게임’에서 카카오 ID만 있으면 누구나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앞서 출시된 스팀 플랫폼의 전 세계 유저들과 함께 경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다음게임 서비스 오픈과 맞물려 프리 시즌이 시작됐다. 내달 5일 시즌3 돌입 전 2주 간의 프리 시즌 기간은 새롭게 유입되는 유저들이 적응할 수 있는 시기가 될 전망이다.

또 0.37.0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새로운 캐릭터 ‘나타폰’을 비'해 오브젝트 ‘알파’와 ‘오메가’의 등장이 플레이 흐름에 변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나타폰은 카메라를 무기로 사용하는 캐릭터다. 감시 카메라와 나뭇가지를 "합해 잠입 효과를 가진 위장 카메라 제작이 가능하며 이를 설치해 4m 범위를 탐지할 수 있다.

스냅샷(Q), 타임 랩스(W), 인스턴트 포토(E), 셔터 찬스(R), 플래시(D), 슬로우 셔터(패시브)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Q스킬로 적에게 피해를 입혀 ‘피사체 스택’을 3회까지 중첩시킬 수 있다. W는 저속 촬영 카메라를 설치해 3m*4m 범위에 초당 피해를 입히며 이동 속도를 30% 감소시키기도 한다.

E스킬은 1.2m 넓이의 프레임을 발사해 피해를 입히고 1초 간 이동속도를 50% 느려지게 만든다. 적을 맞춘 순간 자리에 표식을 남기게 되며 일정 시간 이후 해당 위치로 되돌려 보낼 수도 있다. 다만 적이 표식으로부터 8m 이상 멀어지면 표식이 사라지게 된다.

R스킬은 3m 범위 내 모든 대상을 촬영하고 2.5초간 무적 상태 및 정지 상태로 만들고 피사체 3중첩을 부여한다. D스킬은 부채꼴 4m 범위로 피해를 입히고 자신을 바라보던 적의 시야를 감소시킨다.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알파, 오메가는 미완성 안드로이드 개체라는 설정이다. 알파는 게임 시작 340초 경과 시 ‘고급주택가’와 ‘골목길’ 중 임의로 한 장소에 출현하며 미스릴, 정찰 드론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오메가는 640초 경과 시 알파가 등장하지 않은 나머지 지역에 출현하게 되며 포스 코어, EMP 드론을 확정 획득 가능하다.

이 회사는 모든 지역 간 경계에 가속 장치를 설치, 이를 지나칠 때 이동 속도가 2초간 30% 상승하도록 했다. 가속 경계는 한번 사용되면 7초 후 재생성되는 방식이다. 이를 활용해 추격을 뿌리치거나 보다 효과적으로 다른 지역에 이동할 수 있는 장치가 될 전망이다.

시야 및 전장의 안개에 대한 개선 작업도 이뤄졌다. 일정 높이를 넘는 벽이나 나무 등 오브젝트가 시야를 확실히 가리는 것을 비', 교전에서의 시야에 영향을 받는 상황이 늘어나면서 이를 활용한 플레이의 깊이를 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외에도 하이퍼루프 사용 직후 일시적인 무적 효과 부여를 비', 캐릭터 및 아이템의 밸런스 패치 작업을 진행했다. 또 실비아의 고급 스킨 ‘미드나잇 브리즈 실비아’ 및 엠마 이모티콘을 추가했다. 26일에는 실비아의 고급 스킨 ‘심판자 키아라’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다음게임 서비스와 맞물려 SM엔터테인먼트의 아티스트 에스파와의 콜라보레이션 축하 무대 영상이 공개됐다. 또 CuteG, 이승희, juna 작가의 오픈 축전 일러스트도 감상할 수 있다.

에스파의 신곡 ‘Next Level’(넥스트 레벨)이 연상되는 이벤트도 내달 4일까지 이어진다. 20레벨을 달성하면 캐릭터 ‘캐시’와 ‘군의관 캐시’ 스킨을 지급한다. 또 각 레벨 달성별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라이언&춘식 핸디 선풍기, 아이스크림과 치킨, 문화상품권, 게이밍 체어, 게이밍 모니터 그리고 에스파의 사인이 담긴 ‘이터널 리턴 장마우스패드’ 등을 증정한다.

‘이터널 리턴’ 의 다음게임 출시 관련 정보와 게임 공략 그리고 에스파와의 콜라보레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 작품의 개발업체인 님블뉴런은 프리시즌 돌입에 앞서 인터넷 방송 트위치를 통해 지난 시즌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히고 유저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특히 가능한 시간 제한 없이 궁금증에 답변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 7시간이라는 긴 시간 실시간 방송을 이어가 화제가 됐다.

실시간 방송에서는내달 시작될 시즌3에서의 변화 및 추가되는 내용도 소개됐다. 시즌3에서는 얀, 이바, 다니엘, 제니, 카밀로 등의 새 캐릭터가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캐릭터풀이 40개를 넘어서게 된다.

또 40번째 캐릭터 인형사 '클로에' 및 41번째인 사제 '요한'의 설정이 일부 공개됐다. 이를 통해 인형을 소환하는 플레이 및 새 무기군 '아르카나'가 첫 도입되며 이전까지와는 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