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폴가이즈'시즌3테마공개 …그렇다면 어떤 모습?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11-28

지난8월스팀을통해출시된 이후전세계적으로 큰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배틀로얄게임'폴가이즈'가 시즌3에 돌입한다.중세유럽테마였던시즌2에이어겨울축제분위기로만들어질예정이다.

공식SNS를통해공개된테마는겨울로공개된이미지에서겨울분위기로꾸며진맵과코스튬을확인할수있다.아직추가맵이나출시일정은공개되지않았다.

이게임은아기자기한캐릭터를"정하며최대60명의인원이정해진규칙에따라최후의1인이되는것을목표로한다.각기다른맵에서펼쳐지는플레이를즐길수있다.출시직후최고동시접속자17만명을기록할정도로큰인기를몰았다.

이러한인기를바탕으로엔터더건전,포탈2등여러인기작과콜라보레이션을선보였다.또올해12월공개되는스팀어워드수상후보에이름을올리기도했다.메타크리틱에서도메타스코어80점,유저평점7.5점(PC판)을기록했다,

다만출시후부"한맵개수,실력차이에따른진입장벽등이비판받기도했다.아직스팀유저평가는'매우긍정적'을유지하고있다.

10월8일업데이트된시즌2에선중세성콘셉트의신규맵4종과기존맵일부변화가이뤄졌으나부"하다는평이다.11월10일업데이트된시즌2.5는기존맵들의요소들을섞어새로운재미를선사했다.이런방식은기존맵이지루해졌던기존유저들의호평을받았다.

현재스팀차트에따르면폴가이즈접속자수는지속해서감소하는추세다.시즌2가추가된10월과2.5를선보인11월에도꾸준히감소하고있다.최근30일동시접속자수는1만명대까지줄어든상황이다.팬들은유저수감소주요원인으로핵사용자,진입장벽,맵다양성부"등을꼽았다.

핵사용자의경우개발업체에서적극적으로대처하고있어이로인한피해가상당히감소했으며진입장벽은꾸준한맵변화로극복하고있다.아직아쉽다고평가받는부분은맵다양성부"이라는반응이다.이번겨울테마의시즌3에선좀더많은신규맵이출시되기를바랐다.

부담없이가볍게즐길수있는작품을원하는유저들이늘어나는가운데폴가이즈가출시당시의인기를다시회복할수있을지지켜봐야할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