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단체게임`이 뜬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8-06

어몽어스

최근다함께즐길수있는'협동'게임의 인기가급상승중이다.마피아게임의일종인'어몽어스'를시작으로해적이되어다양한퀘스트를수행해야하는'씨오브시브즈',서바이벌게임'폴가이즈'등이대표적이다.

이들 작품은가벼운콘텐츠와 협동요구,보는재미제공이라는공통점을가지고있다.장르는다르지만주요콘텐츠가함께즐기도록설계된'단체'게임이기도하다.가볍게즐길수있어남녀노소부담이없고트위치등스트리밍플랫폼을통해입소문을타유행을만들어낸셈이다.

그중어몽어스는우주선내부를배경으로임포스터라는살인자를가려내는마피아방식의게임이다.최대10명이함께플레이할수있으며크루원과임포스터로나뉘어각기다른승리건을만시켜야한다.크루원은우주선수리등주어진임무를실행해모든크루원이최대목표치를채우거나그전에임포스터를가려내야한다.

반대로임포스터는크루원들이자신들의정체를알아내거나임무목표치를채우기전에크루원을모두살해해야한다.임포스터는'방해공작'스킬로크루원임무진행을방해할수도있다.

2018년6월18일모바일로,같은해11월17일스팀으로출시된이게임은올해6월12일모든다운로드콘텐츠(DLC)맵이무료로풀리고인기가급상승했다.당시스팀'최고인기제품'순위권에들어가며역주행에성공했다.

씨오브 시브즈

6월3일스팀으로출시된'씨오브 시브즈'는앞서2018년3월20일MS스토어에선보였던게임이다.2018년출시당시부한콘텐츠와한글미지원등을이유로국내유저들의관심을얻지못했으나스팀출시후인기가급증했다.

이 게임을 서비스하는 마이크로소프트(MS)는엑스박스와PC크로스플레이를지원하며유저들의원활한게임환경을제공하기도했다.출시약두달이지난지금까지도스팀인기신제품,최고인기제품순위권에포함되어있을만큼유저들의호평이이어지고있다.

유저가해적이되어다양한퀘스트를받고이를수행하는것이주요콘텐츠다.바다를항해해보물을찾거나유령선과전투를벌이는등해적플레이를즐길수있다.현실적인배운항방식은여러사람과역활분담을하도록유도해항해하는재미도제공한다.동화풍그래픽에자연스러운바다움직임및날씨효과또한몰입감을더해준다는평이다.

폴가이즈:얼티메이트녹아웃

가장최근출시된'폴가이즈:얼티메이트녹아웃'은다양한서바이벌경기를합친온라인멀티신작이다.우리나라에선온라인출발드림팀이라는별명이붙기도한이게임은각기다른규칙을가진경기에서승리하며최종1인이돼야한다.한매치에최대60인까지함께플레이가능해다양한상황이연출된다.

출시후서버부화로인해매칭이안될정도로유저들이몰리기도했다.현재스팀유저평가'매우긍정적',인기신제품과최고인기제품순위1위를기록중이다.다양한경기룰과가볍게즐길수있는콘텐츠,아기자기한그래픽이강점으로꼽혔다.PC와플레이스테이션4(PS4)버전을선보인상태다.크로스플레이는지원되지않는다.

대세게임플랫폼이된모바일의가장큰장점중하나가언제어디서든쉽게즐길수있다는점이다.재미를포함한부담되지않는콘텐츠는언제나유저들의관심을얻기마련이다. 이런'단체게임'들이앞으로지속적인인기를끌지지켜봐야할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