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엔씨 2분기 ‘리니지M’ 안정적 운영 필요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8-04-17

엔씨소프트가 2분기 뚜렷한 신작이 없어 ‘리니지M’의 안정적인 운영에&더욱 신경을 써야 할 것이란 의견이 제시됐다.

17일 미래에셋대우의 보고서에 따르면 엔씨소프트가 ‘리니지M’을 대상으로&올해 6월 1주년 기념 이벤트 및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할 가능성이 높아 이를 통해 매출확대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됐다. 또&하반기 ‘블레이드&소울2’의 출시가 예상되나 아직 일정이 구체화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 보고서는 국내 1분기 게임 시장의 가장 큰 변수는 2월 출시된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로 꼽았다. 하지만 ‘리니지M’의 경우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 이후에도 사용량이 꾸준히 유지된 것으로 파악됐다. 그러나 이 회사가 이 작품의 기존 이용자 유지 및 경쟁사 대응을 목적으로 프로모션과 TV 광고를 방영해 마케팅비는 전분기 대비 줄지 않았을 것으로 추정됐다.

또한 1월 온라인 게임 ‘아이온’이 비즈니스모델을 부분유료화로 전환했으며 이를 통해&‘아이온’의 PC방 사용시간은 부분유료화 전후 1개월 비교시 2배 가량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게임 중 가장 수익성이 높은 ‘리니지’의 경우 1분기 PC방 사용시간이 전분기와 유사한 수준으로 파악돼 전분기와 온라인 게임 매출이 유사한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이와 함께 이 보고서는 이 회사가 2분기 뚜렷한 신작이 없을 것이기 때문에 ‘리니지M’의 안정적인 운영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여기에 이 회사의 기대작 ‘블레이드&소울2’와 관련해 이 작품이 하반기 출시로&예상되나, 아직 일정이 구체화되지 않았다고 분석했다.

하지만 이 작품에 대해 이 보고서는 전작 ‘블레이드&소울’의 후속 스토리를 담은 고사양 모바일 MMORPG일 것으로 추정하며, ‘리니지M’이 90년대 판권(IP) 기반의 2D 게임이라면 ‘블소2’는 2010년대 IP를 활용한 3D 게임으로 타깃&유저가 다르다고 봤다. 아울러 이 작품이 중국 등 해외 매출 발생 가능성이 조금 더 높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따라 미래에셋대우는 이 회사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했다. 아울러 올해 매출과 이익 모두 높은 두 자릿수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하지만 목표주가의 경우 기존 64만원에서 60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이에 대해 이 보고서는 차기작 ‘블소2’의 출시 시점이 당초 예상보다 지연되는 분위기를 감안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작품의 출시 지연과 관련해 올해 실적 추정을 하향한 대신 내년도 실적 추정을 상향했다. 여기에 신작 출시 일정의 구체화가 이 회사 주가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이 보고서는 이 회사가 올해 연간실적으로 매출액 2조 2900억원, 영업이익 9050억원, 순이익 4410억원을 각각 거둘 것으로 내다봤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