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슈퍼캣, 메타버스 '젭' 에셋 스토어 선봬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1-25

슈퍼캣(대표 김영을)은 네이버제트와 설립한 합작법인 젭(ZEP)이 운영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젭’에 에셋 스토어를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메타버스 플랫폼 젭은 웹 기반으로 운영돼 별도의 다운로드나 설치 없이 접속 가능하다. 쉽고 간편하게 나만의 메타버스 공간을 구축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가상 오피스를 "성해 협업 메타버스로 사용하고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기업들의 채용 설명회, 전시회, 송년 행사 등이 진행되며 비대면 가상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공개된 에셋 스토어는 ‘젭’ 내 크리에이터 수익화 생태계 구축의 첫 단추로,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맵’과 맵을 꾸밀 수 있는 ‘오브젝트’를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크리에이터는 에셋 판매를 통해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다.이용자는 목적에 맞는 아이템을 에셋 스토어에서 구매해메타버스 세계를 만들 수 있게 됐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가 유입되는 건강한 창작 생태계가 "성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회사는 이 외에도 내달 13일까지 총 상금 1000만원 규모의 ‘맵 공모전’을 개최한다. 참가자는 젭의 맵 에디터를 이용해 상상할 수 있는 어떤 공간이든 구현한 뒤 ‘에셋 스토어’에 출품하고 해당 링크를 메일로 제출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