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넥슨데이] '메이플스토리' 20주년 이벤트 열린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4-20

넥슨(대표 이정헌)이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블루 아카이브' 등 다양한 게임에서 행사를 개최하며 이벤트 공세를 펼친다. 서비스 20주년을 맞은 메이플스토리는 '20주년 팬 페스트'를, 서비스 19주년의 마비노기는 '19주년 판타지 파티'를 개최한다.

또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신규 레이드 콘텐츠를 오픈하고, '나이트 워커'에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팬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20주년 맞아

넥슨은 20일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한 '메이프릴 아일랜드'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 회사는 내달 7일까지 메이플 월드에 환상의 세계 '메이프릴 아일랜드'를 선보인다. 이곳은 지난 20년 동안 '메이플스토리' 용사들이 함께한 기억이 모여 완성된 공간으로, '블루밍 포레스트', '우주 라이크 메이플' 등 역대 주년 이벤트의 모습을 담은 놀이 기구를 테마파크처럼 마련했다.

플레이어들은 '메이프릴 위시 오브' 이벤트에서 6주 동안 일일 참여 기준을 달성하면 블랙 큐브 교환권, 화이트 에디셔널 큐브 교환권, 극한 성장의 비약 등 다양한 일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같은 이벤트를 통해 매일 스킬 포인트를 획득해 공격력, 마력 등 다양한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이벤트 스킬 '메이프릴 크리스탈'을 6단계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이벤트 코인 '메이프릴 리프'는 '메이프릴 피에스타'에서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다. 전용 코인샵에서 카르마 스타포스 17성 강화권, 카르마 유니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100%, 이벤트링 레전드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메이프릴 어드벤처'에서 마법사, 전사, 궁수, 도적 등 각 직업 중 1종을 선택해 4명으로 파티를 맺고 사냥을 통해 성장해 심연의 발록을 해치우면 사용 시 다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메이프릴 챌린저스'에서 미니게임 '인피니티 레이스'에 참여하면 이벤트 코인 '메이프릴 아일랜드 의자' 등 다양한 치장성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메이프릴 메모리아' 이벤트를 개최해 역대 주년 아이템 중 1개를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다. 아이템을 모두 등록하면 ‘메이프릴 메모리아’ 의자를 받을 수 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의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해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서울에 위치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오프라인 행사 ‘메이플스토리 팬 페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존, 전시존, 굿즈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성한다. 관람객들이 쾌적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매일 오전과 오후로 나눠 총 6회에 걸쳐 동일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DDP 아트홀 1관에서는 인게임 '헤네시스' 자유시장을 연상케 하는 공간에서 작품의 음악을 편곡한 공연과 인게임 이벤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그리고 2차 창작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아트홀 2관에서는 캐릭터와 지역을 표현한 아트워크, 처음 공개되는 미공개 아트워크, 신규 일러스트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국제회의장에서 공식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행사 참가 인원은 총 6000여명이며, 이날 정오에 입장권을 티켓링크에서 1인 2매로 판매했다. 예매 개시 3분만에 전석 매진되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마비노기' 4년 만의 오프라인 행사 개최 확정

넥슨은 오는 6월 17일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의 오프라인 행사 '마비노기 판타지 파티'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마비노기의 서비스 19주년을 기념해 열린다. 코로나 팬더믹 이후 4년 만에 개최되며, ‘다시, 지금, 여기’를 주제로 비대면 시대를 거쳐 '마비노기'와 밀레시안이 다시 마주하고 교류하는 대규모 장을 마련한다.

넥슨은 행사를 통해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함께 여름 업데이트 쇼케이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상세 내용 및 현장 참여 방법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된다. 쇼케이스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넥슨은 판타지 파티에 참가할 밀레시안 아티스트 모집에 나선다. 내달 10일까지 ▲개인상점 ▲코스튬플레이 ▲일러스트 ▲크리에이터 ▲19주년 기념 영상 등 총 5개 부문의 작품을 모집한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25일 이뤄지며 당첨된 아티스트에게는 특전이 제공된다.

'블루 아카이브' 첫 단독 오프라인 행사 예정

넥슨은 내달 20일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첫 단독 오프라인 행사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다.

넥슨은 행사를 통해 특별 팝업 스토어, 2차 창작 부스, 디제잉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교류 및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이 회사는 지난달 24일 특별 생방송에서 행사 개최를 예고해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넥슨은 이날 오후 4시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오프라인 행사 입장권 예매를 개시했다. 예매 개시 후 7분 만에 입장권 총 7000장이 모두 매진되며 대세 게임임을 입증했다.

김용하 블루 아카이브 총괄 PD는 “선생님들께서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에 보내 주신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감사할 따름”이라며 “행사장을 방문해주시는 선생님들께 잊지 못할 추억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신규 레이드 콘텐츠 오픈

넥슨은 20일 MMORPG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신규 레이드 콘텐츠인 '강림: 오즈마'를 선보였다.

강림: 오즈마는 작품의 네 번째 레이드 콘텐츠이며, 지난해 11월에 추가된 '오즈마 레이드'의 하드 모드다. 다양한 기믹과 함께 더 강력해진 '사도 오즈마'가 등장해 레이드 공략의 재미를 높였다. 3인 협업 체제로 진행되는 ‘강림: 오즈마 공격대’와 보다 쉬운 난이도의 ‘강림: 오즈마 입문’ 등 두 가지 모드로 선보인다.

플레이어들은 레이드에서 획득한 재료를 활용해 최대 4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는 신규 보" 장비 3종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보유한 ‘혼돈의 개막’ 방어구를 ‘혼돈의 종막’ 방어구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내달 4일까지 공격대 모드를 클리어 한 유저에게는 스페셜 보상으로 ‘혼돈과 광휘’ 칭호와 ‘혼돈의 "각’ 오라 아바타를 제공한다.

넥슨은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필수 재료 아이템과 더불어 게임 내 재화인 '테라'와 ‘골드’를 레이드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또한 기존 레이드 그룹별로 적용되었던 주간 계정 참여 및 보상 횟수를 전체 레이드로 통합해 30회로 확장 개편했다.

'나이트워커' 신규 장비 '시계' 선봬

넥슨은 20일 온라인 게임 '나이트 워커'에 신규 장비 '시계'와 재화 던전을 선보였다.

신규 장비 '시계'는 일반, 상급, 희귀, 영웅, 전설, 신화 등 다양한 등급으로 나뉜다. 신화 등급 시계는 총 4종이며 ‘연옥’, ‘원세계’, ‘꿈세계’ 지역에서 피해량을 더해주거나, 모든 스킬 피해를 높여준다. 전설 등급 이하의 시계는 스킬 재사용 시간을 줄여주는 능력을 지녔다.

시계는 던전에서 악몽 레벨에 따라 특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오디세이’에서는 악몽 레벨과 상관없이 획득 가능하다. 또한, 동일 등급의 ‘시계’ 2개로 상위 등급의 ‘시계’를 획득할 수 있는 ‘시계 합성’ 시스템이 추가됐다.

넥슨은 신규 재화 던전 ‘베니의 보물지도: 나글파르 보급 기지’를 공개했다. 상위 등급 던전으로 완료 시 기존 베니의 보물지도 던전보다 더 많은 양의 재화를 지급한다. 또한 하위 등급에는 등장하지 않던 장비숙련에 필요한 4종류의 ‘네페쉬’가 보상으로 등장한다.

넥슨은 내달 3일까지 ‘시계’ 장비를 획득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치킨 기프티콘, 넥슨 캐시 총 1000만원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