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PWS] "우리 할 것을 하면 우승할 수 있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3-31

펜타그램 '히카리' 김동환(왼쪽), 다나와 e스포츠 '로키' 박정영

'PUBG 위클리 시리즈(PWS)' 그랜드 파이널 선두를 달리는 펜타그램의 '히카리' 김동환이 "다른 팀을 신경쓰지 않고 해야할 것을 한다면 우승할 수 있다"며 마지막 경기에 나서는 각오를 밝혔다.

지난 30일 온라인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의 한국 지역 대회 '2023 PWS: 코리아 페이즈1' 그랜드 파이널 3일차 경기가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유관중 오프라인으로 개최됐다. 그랜드 파이널은 상반기 한국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챔피언을 결정하는 무대로, 오는 31일까지 하루 5개 매치씩 총 20경기를 진행한다.

펜타그램과 다나와 e스포츠는 PWS 그랜드 파이널 3일차까지 각각 1위와 2위를 기록하며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치고 있다. 1일차에는 펜타그램이 앞서가는 모양새였으나 다음 날 다나와 e스포츠가 선두 탈환에 성공했고, 3일차에는 다시 한번 펜타그램이 역습에 성공했다. 두 팀의 누적 토털 포인트 차이는 2점에 불과하다.

PWS 그랜드 파이널 3일차 경기를 마친 후 펜타그램의 '히카리' 김동환과 다나와 e스포츠의 '로키' 박정영이 인터뷰 석상에 나섰다. 두 선수는 그랜드 파이널 3일차 경기를 마친 소감과 오프라인 경기의 즐거움, 앞으로의 각오에 대해 밝혔다.

이하는 인터뷰에서 오간 질의응답을 간추린 내용이다.

그랜드 파이널 3일차 경기까지 마쳤다. 소감을 듣고 싶다.

김동환: 팀원들이 모두 잘해줬다. 'PUBG 글로벌 시리즈(PGS)' 진출이 확정되는 3등 이내에 있기 때문에 만"스럽다. 마지막 하루도 열심히 해야할 것 같다.

박정영: 점점 나아지고 있는 것 같다. 아직 점수대가 촘촘하기 때문에 마지막 날까지 집중을 해야 한다.

두 선수 모두 올해 새로운 팀에서 경기를 펼치고 있다.

김동환: 새롭게 팀을 만들어서 나왔다. 서로 간에 자유롭게 게임을 하다 보니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 서로 터치 없이 하고 싶은 것을 하고 있다. 우리는 실수를 하더라도 지적 없이 그냥 넘어가는 편이다.

박정영: 팀을 많이 옮겨보지 않았다. 잘하는 선수와 함께 게임을 하니 동기 부여도 되고, 뒤쳐지지 않겠다는 생각에 열심히 하게 된다.

이번 그랜드 파이널은 안전지역 서클이 크게 튀고 있다.

김동환: 우리는 시야 포인트를 "금 더 과감하게 가져갔다. 최전방 중앙 라인을 볼 수 있게끔 시야를 확인했다. 이를 통해 중앙에 더 쉽게 진입하며 좋은 결과가 나왔다.

박정영: 따로 전략을 짜오지는 않았으나 어떤 포지션을 가더라도 꼼꼼하고 "심해서 플레이를 했다. 외곽에서 서클 내부로 들어가지 못하는 팀이 많아 변수가 많이 작용했다.

사흘 연속으로 만원 관중 앞에서 경기를 펼쳤다.

김동환: 위클리 스테이지도 오프라인이었으면 좋았을 뻔했다. 오랜만에 오프라인 경기를 치르니 다른 선수들이 긴장하는 것이 보여 편했다.

박정영: 확실히 오프라인으로 경기를 하니 왜 프로 선수를 했는지 깨닫게 된다. 관중들의 함성이 선수들을 제일 떨리게 하는 요소다.

두 선수 각자 상대 선수를 평가한다면.

김동환: 내가 평가할 수 있는 수준의 선수가 아니다. 굉장히 훌륭한 선수라고 생각한다.

박정영: 김동환 선수가 이전 소속팀에서 나왔을 때 내가 데려가려고 했다. 하지만 "금 자유로운 편을 원한다고 해서 함께 플레이하지는 못했다.

김동환: 박정영 선수와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은 컸지만, 당시에 프로 선수 생활하며 힘든 일이 많았다. 원래 은퇴를 하려다 네 명이서 팀을 구성한 것이다.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경계되는 팀이 있다면.

김동환: 다른 팀 신경 쓰지 말고 우리 할 것을 하면 좋은 성적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박정영: 전체 6위까지는 모두 경계가 된다. 한 경기만 내줘도 역전당할 수 있는 위기다. "심해야 한다.

끝으로 각오를 말해달라.

김동환: 마지막 경기도 방심하지 않고 우리 할 것을 하겠다. 팀원들과 소통하며 내일도 잘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다.

박정영: 여유가 없으면 항상 쫓기게 되더라. 목표는 여유있게 경기하는 것이다. 간만에 온 우승 기회이기 때문에 꼭 잡고 싶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