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성남시, UAE DMCC와 게임 · 블록체인 중동 진출 협업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3-13

성남시 블로그 화면 일부.

경기 성남시가 아랍에미리트(UAE)의 두바이복합상품거래소(DMCC)와 협력해 디지털·메타버스 관련 기업의 중동 지역 진출을 지원한다. 게임과 더불어 블록체인 등에 대한 수출 확대 기반도 마련키로 해 수혜가 예상된다.

성남시는 13일 아흐메드 빈 술레얌 의장을 포함한 DMCC 대표단이 참여한 가운데‘디지털 및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성남시와 DMCC는 ▲성남시 소재 유망한 기업 및 스타트업과 협업 콘텐츠 협력 방안 모색 ▲DMCC 진출 의사가 있는 성남시 혁신산업, 게임 산업, 콘텐츠 산업 관련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방안 모색 ▲성남의 메타버스 특별시를 "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 모색 ▲DMCC 크립토 센터를 통해 크립토 블록체인 등 글로벌 혁신 가능성이 있는 기업에 대한 투자 및 두바이 진출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한다.

또 ‘성남 판교 게임·콘텐츠 특구’ 소재 기업과 판교테크노밸리, 하이테크밸리 기업의 중동 지역에 대한 마케팅 활동과 수출 확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

DMCC는 두바이 주메이라 에이크 타워 지구에 2002년 설립된 두바이 자유무역 지대다. 금·다이아몬드·에너지·철강·커피 등 상품 무역 거래 중심지다. 현재 180개 국가의 2만 1000여 개 기업, 6만 5000명 이상의 근로자가 근무 중이다. 또전통적인 무역 산업을 뛰어넘어 게임과 암호화폐, 블록체인 산업을 주도하기 위해 '크립토 센터'와 '게이밍 센터'를 구축한 바 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빈술레얌 회장을 비'한DMCC 대표단은 기업 대상 DMCC 홍보 설명회를 이어갈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판교 테크노밸리 행사에서는 경기 지역 IT·테크·게임 분야 기업 관계자들을 만나 지속적인 교류를 모색한다. 또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와 협력해 개최하는 여의도 행사에서는 블록체인 업계와의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