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블리자드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리치 왕의 진군' 내달 선보인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11-02

블리자드는 카드 게임 '하스스톤'에올 겨울 신규 확장팩 '리치 왕의 진군'을 업데이트한다. 하스스톤의 두 번째 신규 직업 '죽음의 기사'와 203종의 신규 카드, 새로운 키워드인 '마나갈증' 등 다양한 요소를 선보일 계획이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2일 온라인 게임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인 '리치 왕의 진군(March of the Lich King)'을 공개했다. 신규 확장팩은 내달 7일 출시 예정이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 세계관을 대표하는 악역인 리치 왕 '아서스 메네실'의 이야기를 다룬다.

작중 아서스 메네실은 끝없는 마력을 지닌 '태양샘'을 노리고 수하의 언데드 군대인 '스컬지'와 함께 블러드 엘프의 나라인 쿠엘탈라스를 침공한다. 블러드 엘프는 거센 저항을 펼쳤으나 아서스의 강력한 힘과 죽지 않는 언데드의 공세에 결국 수도 실버문이 함락당하고 만다. 전쟁을 통해 태양샘이 오염되고, 전사한 블러드 엘프 '실바나스 윈드러너'가 밴시로 되살아나는 등 WoW 세계관을 뒤흔든 매우 중요한 사건이다.

리치 왕의 진군 확장팩에서는 이러한 스컬지와 블러드 엘프의 전쟁을 소재로 다양한 신규 카드와 키워드 등을 선보인다. 먼저, 새로운 플레이 가능 직업으로 '죽음의 기사(Death Knight)'가 추가된다. 죽음의 기사는 지난해 출시된 악마사냥꾼에 이어 하스스톤에 두 번째로 추가되는 신규 직업이다.

죽음의 기사는 아군 하수인이 파괴될 때마다 직업 전용 자원을 획득하며, 이를 활용해 강력한 카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또한 영웅 능력 '구울 돌진'은 마나 수정 2개를 사용해 돌진 능력이 있고 턴이 끝날 때 파괴되는 1/1 구울을 소환할 수 있다. 특히 구울 돌진으로 생성된 구울, 다른 카드로 소환된 하수인까지 자원에 포함되기 때문에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룬을 활용한 덱 구성 시스템.

죽음의 기사는 혈기, 냉기, 부정 등 세 가지의 '룬'을 바탕으로 한 덱 구성 시스템을 지니고 있다. 혈기 룬은 생명력을 "작하는 효과에 중점을 둔 카드, 냉기 룬은 한순간에 폭발적인 위력을 낼 수 있는 주문 시너지 카드, 부정 룬은 언데드 하수인 소환 및 전용 자원과 관련한 카드다. 각 룬 카드는 효과의 강력함에 따라 1에서 3 사이의 룬 값을 지니고 있다.

죽음의 기사 덱을 구성할 시 주어지는 세 개의 룬 슬'을 활용해 원하는 방향으로 덱을 특화할 수 있다. 만약 룬 슬'에서 혈기 룬 3개를 선택한 경우 생명력 "작에 특화된 강력한 덱을 구축할 수 있다. 하지만 냉기와 부정 룬 카드는 사용할 수 없다.

또, 냉기 룬 2개와 부정 룬 1개를 "합해 적당히 강력한 냉기 마법 카드 위주에 약한 부정 룬 카드를 더하는 등 전략적인 구성이 가능하다. 이렇게 룬 슬'을 장착한 경우 3개의 냉기 룬 값을 지닌 아주 강력한 마법은 사용할 수 없다.

죽음의 기사 직업 카드는 총 68장이 새롭게 추가된다. 인게임에서 아서스 메네실이 어둠에 삼켜지는 과정을 그려낸 '죽음의 기사' 프롤로그를 완료하면 이 중 32장을 받을 수 있다.

죽음의 기사와 함께 신규 하수인 종"인 '언데드'가 하스스톤에 추가된다. 언데드는 파괴될 시 다른 카드와 시너지를 발휘하는 위주의 카드로 구성돼 있다. 또한 기존에 있던 종"에 언데드가 붙어 복합 종"이 되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면 신규 카드 '서리고룡'의 경우 언데드이면서 용"이기도 하다.

이와 함께 일부 언데드 카드는 '환생' 키워드를 갖고 있다. 환생 키워드를 지닌 하수인은 파괴될 경우 1의 생명력을 지닌 채로 재소환되는 카드다. 죽음의 기사 직업 전용 자원을 빠르게 채워줄 수 있으며, 비트 다운 위주의 필드전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신규 키워드로는 블러드 엘프의 마력을 향한 무한한 갈망을 상징하는 '마나갈증'을 선보인다. 마나갈증 카드는 내가 보유한 마나 수정이 일정한 수에 도달하면 더욱 강력해지는 카드다. 카드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더 많은 마나를 소비할 필요 없이, 필요한 마나 수정 개수를 확보하기만 하면 된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내달 7일 신규 확장팩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유저들은 신규 확장팩 카드로 구성된 대형 묶음 상품 및 묶음 상품을 예약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확장팩 카드 전체가 일시적으로 정규전으로 다시 편입되며, 핵심 세트로서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