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롤드컵] 담원 기아, 8강 토너먼트 진출 … B조 2위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10-15

담원 기아가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B"를 2위로 돌파하며 8강 토너먼트 스테이지에 진출했다. '죽음의 "'에서 1위 결정전까지 가는 치열한 승부 끝에 거둔 성과다.

15일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2022 LoL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B" 2라운드 경기가 미국 뉴욕주 매디슨 스퀘어 가든 훌루 시어터에서 열렸다. 담원 기아는 이날 열린 2라운드 세 경기에서 전승을 거두며 5승 1패를 신고했다. 이후 1위 결정전에서 패하며 B" 2위로 그룹 스테이지를 통과했다.

담원 기아는 중국의 징동 게이밍(JDG), 유럽의 G2 e스포츠, 북미의 이블 지니어스(EG)와 한 "에 편성되며 일명 '죽음의 "'에 몰렸다. 지난 B" 1라운드에서는 예상대로 JDG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펼치며 3승 무패를 달렸고, 담원 기아는 2승 1패를 기록했다. 담원 기아는 8강 진출을 위해서 G2와 EG를 따돌릴 필요가 있었다.

담원 기아는 이날 첫 경기로 G2와 대결을 펼쳤다. 담원 기아는 바텀 라인 루시안-나미 듀오를 선택한 후 세주아니, 비에고, 르블랑 등을 추가하며 플레이에 유연함을 더했다. G2는 피오라, 벨베스, 스웨인, 세라핀, 세나로 유지력 위주의 묵직한 싸움을 도모했다.

담원 기아는 8분경 탑 라인과 미드 라인에서 동시에 킬을 만들어 내며 경기를 유리하게 끌고 왔다. 상체에서 생긴 이득을 바텀 라인으로 굴려 14분경 바텀 라인 1차 포탑을 파괴했다. 담원 기아는 이후에도 공세 일변도로 상대를 거세게 압박하며 17분경 글로벌 골드 차이를 5000골드까지 벌렸다.

담원 기아는 20분경 바텀 라인에서 G2의 챔피언들을 끌어들인 후, 루시안의 사거리를 이용한 프리 딜링으로 막대한 손실을 입혔다. 22분경 내셔 남작을 처치한 담원 기아는 곧바로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했다. 경기 내내 특별한 위기가 없었을 정도로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다.

담원 기아는 이 승리로 앞서 패배를 기록한 G2를 제치고 8강 토너먼트 스테이지 합류를 확정했다.

8강을 확정한 담원 기아의 다음 상대는 EG였다. 담원 기아는 아트록스, 세주아니, 사일러스, 드레이븐, 레나타 등을 선택하며 무난한 "합을 꾸렸다. EG는 오른, 벨베스, 아칼리, 루시안, 나미 등으로 이를 맞받아쳤다.

담원 기아는 경기 초반 EG의 바텀 공략에 고전하며 드레이븐이 2데스를 당하기도 했다. 9분경 EG는 다시 한번 4인 다이브로 바텀 라인을 노렸고, 담원 기아는 레나타의 궁극기를 적절히 활용해 오히려 드레이븐이 2킬을 따내는 성과를 거뒀다. 이후 담원 기아는 미드 라인 1차 포탑을 파괴하며 경기를 안정적으로 운영해 나갔다.

담원 기아는 크게 성장한 장하권의 아트록스가 맹활약하며 차이를 눈덩이만큼 불려 나갔다. 21분경 내셔 남작을 처치한 후 25분경에는 대지 드래곤의 영혼까지 획득했다. 드레이븐 역시 아이템이 점차 갖춰지며 폭발적인 대미지 딜링을 선보이자 EG는 더 이상 이를 막아낼 수 없었다. 담원 기아가 28분경 상대 넥서스를 파괴하고 승리를 거뒀다.

담원 기아는 이날 세 번째 경기로 JDG와 리벤지 매치를 가졌다. 담원 기아는 그라가스, 그레이브즈, 르블랑, 아펠리오스, 룰루 등을 선택했다. JDG는 케넨, 리신, 사일러스, 루시안, 나미 등을 고르며 두 팀의 바텀 라인간 치열한 대결을 예고했다.

이 경기에서는 정글러 '캐니언' 김건부의 원맨쇼가 펼쳐졌다. 김건부의 그레이브즈는 경기 초반 상대 바텀 라인을 강하게 압박한 후, 탑 라인으로 이동해 갱으로 킬을 두 차례 따냈다. 양 사이드 라인이 동시에 풀리며 담원 기아는 경기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었다. 그레이브즈는 이후에도 고삐를 놓지 않고 바텀 라인에서 상대 사일러스를 잡아내는 등 경기를 휘어잡았다.

담원 기아는 22분경 내셔 남작을 처치한 후 JDG와 탑 라인에서 최후의 교전을 펼쳤다. 그레이브즈가 트리플 킬을 거두는 활약 속에 상대 전원 처치를 달성했다. 담원 기아는 곧바로 상대 넥서스를 파괴하고 그룹 스테이지 5승째를 거뒀다.

담원 기아는 JDG와 5승으로 동률을 기록해 곧바로 " 1위 결정전을 치르게 됐다. 하지만 이 경기에서는 패배를 기록했다. 경기 초반 글로벌 골드 4000골드를 리드하는 등 경기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갔으나, 상대 아트록스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했다. 원거리 딜러 '덕담' 서대길이 10킬 4어시스트로 분전했으나 역부"이었다.

담원 기아는 1위 결정전에서 패배하며 B" 2위로 8강 토너먼트 스테이지에 진출했다. 8강은 그룹 스테이지 성적에 따라 서로 다른 "의 1위와 2위가 대결을 펼치게 된다. 현재 T1이 A" 1위로 다음 상대를 기다리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