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576돌 한글날 기념하는 게임업체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10-09

'블레이드&소울2'

9일 한글날 대체 휴일이 붙는 연휴를 맞아 게임업체들도 이벤트를 선보이며 유저 몰이에 나서고 있다. 한글을 소재로 아이템을 제공하거나 게임 보상과 맞물려 한글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2'에서 한글날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회사는 앞서 전용 이벤트 던전을 오픈했다. 해당 몬스터를 처치하고 '한글 금속 활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아리땁다 우리한글 온누리에 피어나라' 등의 단어를 완성하고 보상을 제공한다.

또 한글날 당일 접속 보상으로 '[일반~영웅] 1주년 소울 소환서(11회) 3개를 비'해 영웅 의상 주머니, 영"한 용봉탕, 강화 주문서 상자 등이 포함된 특별 선물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리니지M'에서도 한글날 당일 특별 푸시로 다양한 아이템이 포함된 선물상자를 지급한다.

'던전앤파이터'

넥슨은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에서 한글날 기념 이벤트 '맞춤법 겨루기 놀이'를 선보였다.

해당 이벤트는 제한시간 동안 맞춤법이 헷갈리는 단어들이 제시되는 가운데 이를 맞춰 점수를 경쟁하는 방식이다. 이와 연계된 임무를 완료하고 특별한 '한글날 비트비트 피해량 서체'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서는 '한글사랑선물잔치'를 입력하고 피로도 30 회복의 비약[3일], 500만 골드 상자, 서부 지옥파티 초대장 100개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이플스토리'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퀘스트를 완료하고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훈민정음과 관련된 문제를 맞추면, 훈·민·정·음 4개 티셔츠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멀티플랫폼 게임 '히트2'에서는 한글날 당일 쿠폰을 입력하고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모바일게임 '카운터사이드'에서도 특별 온타임 보상을 지급한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홈페이지에서 맞춤법 문제를 푸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정답을 맞춘 유저에게 4성 승급 카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홈페이지에서도 맞춤법 문제를 통해 보상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특별 패키지를 판매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온라인게임 '로스트아크'에서 1시간 접속 보상을 지급한다. 또 모바일게임 '에픽세븐'에서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관련 공지를 한글 및 우리말로 풀어내려는 노력이 호응을 얻기도 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적을 처치하고 '훈민정음' 및 '세종대왕'의 글자를 모아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클로버게임즈는 모바일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 영웅들의 한글 이름을 짓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 보상 외에도 10명의 유저를 선정해 특별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컴투스홀딩스는 모바일게임 '빛의 계승자'에서 접속 보상을 지급하는 등 다수의 업체들이 한글날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