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게임업계 설 연휴 이벤트 ‘풍성’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1-28

게임업체들이 29일부터 시작되는 닷새간의 설날 연휴에 맞춰자사 주요 작품에서 다채로운이벤트를 전개한다. 떡국, 복주머니, 호랑이 등으로 작품에 이색적인 재미를 더하며 유저 모객 경쟁에 열을 올린다.

넷마블은 ‘제2의나라: 크로스 월드’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세븐나이츠2’ ‘A3: 스틸 얼라이브’ 등 7개 작품에서 설 맞이 이벤트를 갖는다. 이 중 ‘제2의나라’에서는 작품에 접속한 유저에게 이마젠 소환 쿠폰, 장비 소환 쿠폰, 코스튬 소환 쿠폰 등을 선물한다. ‘블소 레볼루션’은 미션을 통해 설날 주화를 얻을 수 있다. 획득한 설날 주화를 활용해 수호령, 설원안대, 무공패 석판 등을 얻을 획득할 수 있다. ‘세나2’에선 게임 콘텐츠를 주어진 횟수만큼 플레이하면 행운의 알을 얻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블레이드&소울’ ‘리니지W’ ‘프로야구H3’ 등 11개 작품에서 명절 프로모션을 펼친다. 이 중 ‘리니지’에서는 마법 인형 설이를 소환하고 15분마다 가래떡을 얻을 수 있다. 또한 2022 아데나를 사용해 다양한 아이템과 버프를 얻을 수도 있다. ‘블소’에서는 소울 피에스타 미션에 참여해 2022 설날 의상 세트, 포화한 보패 보물함을 얻을 수 있다. ‘리니지W’에서는 하루에 세 번 행복 기원 스페셜 푸시가 제공된다.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메이플스토리M’ 등 17개 작품에서 설날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 ‘던파’에선 내달 3일까지 일일 미션을 달성하고 시공간 분광기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흑호 크리처, 흑호 아바타 등도 제공된다. ‘마비노기’에서는 내달 2일까지 500%의 경험치를 제공하는 호랑이의 떡이 지급된다. 또한 타이틀 쿠폰, 행운의 흑호 의자도 얻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에선 내달 17일까지 테니 가"의 윷놀이에 참여하고 호로록 떡국을 얻을 수 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설 이벤트를 펼친다. 이 중 ‘검은사막’에선 내달 9일까지 복이 가득 복주머니를 모아 준마 훈련 재료로 교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전투 경험치 400%, 아이템 획득 확률 50% 등의 버프도 제공된다. ‘검은사막 모바일’에선 내달 8일까지 매일 접속을 통해 태고 등급 장신구, 차원의 수정, 심연 등급 장신구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복주머니를 모아 감정하면 차원의 "각, 혼돈의 결정도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 ‘이터널 리턴’ ‘엘리온’ 등 8개 게임에서 설 이벤트를 갖는다. ‘오딘’에선내달 16일까지 설날 출석 이벤트에 참여해 오딘의 아바타 쿠폰, 오딘의 탈 것 쿠폰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설 이벤트 던전 미션을 수행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터널리턴’에서는 미션을 완수하고 호랑이 문양의 프로필과 아이콘, 스프레이 등을 받을 수 있다. 3개의 미션을 모두 완수한 유저에게는 특수부대 레온 스킨도 지급된다. ‘엘리온’에서는 작품에 접속한 유저에게 5등급 루미너스 변환석, 소환수 계승석을 선물한다.

컴투스홀딩스는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서 설날맞이 행사를 전개한다. 이 중 ‘아르카나 택틱스’에선 이벤트 페이지에서 복 주머니를 탭해 재화를 얻을 수 있다. ‘겜프야 슈퍼스타즈’에선 킹 타이거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미션 이벤트가 열린다. 또한 레전드 트레이너를 획득할 수 있는 설날의 운세 프로모션도 전개된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골프스타’ 등에서 설 이벤트를 갖는다. ‘천공의 아레나’에선 게임에 접속해 일정 에너지를 사용하고 미션을 완료해 복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백년전쟁’에서는 작품에 접속해 고대의 서, 크리스탈 등을 얻을 수 있다. ‘골프스타’에서는 플레이한 홀 수에 따라 응모권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특정 모드를 즐기면 GP를 2배 제공한다.

블리자드는‘오버워치’에서 검은 호랑이의 해 이벤트를 갖는다. 기간 중 플레이를 통해 설빔 메르시, 나타 트레이서, 길" 솔져 등의 스킨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게임을 즐기고 눈송이를 얻을 수 있다. 획득한 눈송이는 경품을 응모하는데 사용된다.

이 밖에도 다수의 업체들이 설 연휴 기간 자사 작품에서 풍성한 이벤트를 펼친다. 연휴 기간 치열한 유저 모객 경쟁이 벌어지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둘 것으로 여겨진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려워져 게임 이용에 더욱 많은 유저들이 몰릴 것으로 예측된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