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플레이댑, 공게임즈와 멀티호밍 게임 개발 파트너십 체결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1-13

플레이댑(대표 브라이언 초이)은 13일 공게임즈와 멀티호밍 게임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두 회사는 스포츠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더한 멀티호밍 게임을 공동 개발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 공게임즈는 ‘이사만루’ ‘MLB퍼펙트이닝’ 등 다수의 야구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한 스포츠 게임 전문 게임업체다.

멀티호밍 게임은 다양한 플랫폼을 손쉽게 이동하며 이용하는 현상인 ‘멀티호밍’을 게임에 적용한 것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게임에 접목시켜 유저의 이용기록을 다른 게임 및 메타버스, 블록체인 플랫폼 상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유저들은 대체불가능토큰(NFT)에 기록된 게임 이용기록을 NFT 거래 플랫폼, 메타버스, 게임 등에서 자유롭게 넘나들며 유저 중심의 멀티호밍 게임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

정상원 플레이댑 사업총괄은 “스포츠게임 장르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공게임즈와 함께플레이댑의 블록체인 인프라와 기술력을 총동원해 빠른 시일내 멀티호밍에 최적화된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박경수 공게임즈의 이사는 “NFT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는 플레이댑과의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이사만루 시리즈의 한층 진보된 모습을 선보이며, 스포츠 게임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