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게임업계 한글날 연휴 이벤트 '눈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10-09

트릭스터M

9일 한글날로 인한 대체 휴일이 붙는 연휴를 맞아 게임업체들도 이벤트를 선보이며 유저 몰이에 나서고 있다. 한글을 소재로 아이템을 제공하거나 게임 보상과 맞물려 한글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14일까지 모바일게임 ‘트릭스터M’에서 ‘한글 작명소는 처음이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다우징, 드릴, 트레저스팟 등 게임 용어 중 하나를 선택해 이를 대체하는 한글 이름을 댓글로 작성하는 방식이다.

해당 이벤트 참여 보상으로 수호석, 정령석 등을 지급한다. 또 작명왕, 센스왕, 피식왕 등을 선정해 추가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또 11일까지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에서 한글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1인 던전 ‘나한도’에서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고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기간 매일 ‘국경일 이벤트 특별 패키지’를 하나씩 무료 획득할 수 있다. 패키지를 개봉하면 나한도 초기화 석판 1개와 ‘한가위엔 송편을 빚자!’ 추석 이벤트 아이템인 송편 1개, 특출난 손재주 5개를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넥슨은 11일 오전 9시 59분까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우리말 별명 이벤트를 진행한다. 헤네시스, 리프레, 이름 없는 마을 등에서 NPC 카산드라를 통해 퀘스트 수락 후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카산드라가 말해주는 우리말 별명을 듣고 이에 해당하는 NPC를 찾아가 말을 거는 방식이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한글 자음 모자 선택권’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ㅁ · ㅇ · ㅍ 모자 중 하나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클로버게임즈는 13일까지 모바일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에서 로드 개명 신청 행사를 진행한다. 로드명(캐릭터명) 개명이 필요한 경우 이에 대한 사연 및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단, 한글날을 맞아 진행되는 만큼 한글 로드명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이 회사는 신청자 중 유저 투표를 통해 ’인상 깊은 사연‘을 선정해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쿠카게임즈는 모바일게임 ’삼국지 전략판‘에서 한글날 맞이 이벤트 ’한글날 패키지 코드’와 ‘사라진 한글을 찾아서’를 진행한다. 31일까지 쿠폰 코드 ‘아름다운 우리 한글’을 입력하면 와룡봉추주성 이름창, 금화 선물함 등을 지급한다. 또 빈칸에 글자를 채워 넣는 퍼즐의 답을 제출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200금화, 와룡봉추 테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

웹젠은 14일까지 온라인게임 ‘R2’에서 몬스터를 사냥해 아이템 ‘잊혀진 한글’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모아 ‘역사의 흔적’을 제작한 후 사용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는다.

9일 한글날 당일에는 오전 11시부터 19시까지 스페셜 보상으로 '서번트 진화재료 상자'를 지급한다. 이 외에도 홈페이지의 GM노트에서는 '한글날 기념 N 행시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보상으로 선물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또 13일까지 모바일게임 ‘뮤 아크엔젤2’에서 가, 나, 다 글자 중 하나를 찾아 게시판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