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추석 강추게임] 웹젠 ‘뮤 아크엔젤2’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9-20

웹젠은 지난 9일 모바일 게임 ‘뮤 아크엔젤2’를 출시했다. 이 작품은 유명 게임 ‘뮤’의 판권(IP)을 활용한 MMORPG다. 원작 시리즈의 대표 캐릭터인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을 동시에 "작하며 전투를 펼치는 집단 육성 시스템이 최대 특징이다.

특히 이 작품은 닷새간의 추석 연휴에 즐기기 적합한 작품으로 꼽힌다. 큰 스트레스 없이 손쉽게 캐릭터의 레벨을 높이며 성장과 육성의 재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각 캐릭터당 2개로 나눠지는 특성까지 더해 50여개가 넘는 유형의 자신만의 군단을 꾸리는 것도 가능하다.

이 작품에서 유저는 빠른 파밍과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번거로운 과정 없이 주어지는 퀘스트만 완수해도 캐릭터를 강하게 키울 수 있는 것. 다소 심심하게 보이기도 하지만 성장과 육성을 재미 1순위 따지는 유저라면 만"감을 느낄 수 있다.

이를 위한 시스템도 작품 곳곳에 마련됐다. 비접속 경험치 획득, 부분 자동 진행 등 다양한 편의성 요소들이 존재하는 것. 이 중 부분 자동 진행은 MMORPG의 본연의 손맛을 살리면서 강해질수록 더 편리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한다.

매력적인 캐릭터는 성장과 육성에 당위성을 부여한다. 이 작품에는 ‘뮤’ 시리즈의 대표 캐릭터인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이 등장한다. 각 캐릭터마다 서로 다른 설정과 전투 스타일을 갖춰 반복적 플레이에도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예를 들어 흑기사를 통해선 무기를 사용해 적과 근접 전투 등을 펼칠 수 있다. 반면 흑마법사는 강력한 마법을 사용해 원거리에서 다수의 적을 처치할 수 있다. 요정은 활과 석궁으로 적을 공격하며 아군 지원에도 능하다.

한 클래스당 2개의 전직도 지원된다. 흑기사는 공격과 방어로 나뉜다. 흑마법사는 단일과 범위, 요정은 공격과 지원으로 구분된다. 세분화된 전직 특성에 맞춰 보다 폭넓은 스킬 시스템이 고쳐졌다.

방대한 오픈 필드 역시 이 작품의 강점 중 하나다. 이 작품에서의 뮤 대륙은 총 16개 필두로 구성됐다.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상위 단계의 필드에 입장할 수 있다 각 지역마다 여러 몬스터들이 길목을 지키고 있다. 또한 다른 유저들과 교류하거나 협력의 재미를 느낄 수도 있다. 두 길드원이 함꼐 훈련해 대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길드 훈련을 포함해 길드 퀘스트 등이 준비되는 것.

원작의 세계관에 깊이 몰입했던 유저라면 작품 설정 등에도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전작 ‘뮤 아크엔젤’은 가이온이 반란을 일으키고, 이것이 실패하지 봉인을 해제한 쿤둔을 무찌르는 내용을 담고 있다. 후속작인 이 작품에서는 인간들의 땅이 계속 위협당하고 있다는 배경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특히 이 회사가 추석 연휴를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펼치는 점도 중요한 대목이다. 이 작품을 아직 해보지 못한 유저들이라면 풍성한 보상을 얻으며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 회사는 22일까지 길드원과 함께 보스를 처치하고 이를 인증한 유저에게 선물을 지급한다.

결론적으로 이 작품은 ‘뮤’ IP를 활용해 과거의 추억을 자극하는 동시에 성장과 육성의 재미에 집중한 작품이라 할 수 있다. 빠른 성장과 파밍에 높은 점수를 주는 유저에게 이 작품은 충분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닷새간의 추석 연휴 간 빠르게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느끼고 싶어하는 유저에게 이 작품은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