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X파일] 위메이드 '미르4' 흥행에추석 격려금 지급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9-17

위메이드 사옥 전경.

위메이드 '미르4' 흥행에추석 격려금 지급

위메이드가 최근 ‘미르4’의 글로벌 버전 흥행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보상으로 관련 직원들에게 격려금을 지급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

‘미르4’ 글로벌 버전은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돼 론칭 전부터 시작에서 기대를 모아왔다. 지난달 론칭 당시 11개 서버로 시작했으나 전 세계 각지에서 인기를 끌며 수요가 급증, 서버를 82개까지 확대하며 열기를 더하고 있다. 이 같은 흥행세에 주가도 급등세를 거듭하기도.

이 회사는 최근 100% 무상증자에 따른 권리락이 발생했으며 핵심 임직원 77명에게 총 75만 9716주(지분율 4.52%)의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하는 등 회사 가치 재평가 및 보상 공유에 대한 과감한 행보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이 가운데 추석 격려금 지급까지 알려지며 화제가 됐다는 것.

위메이드 측은 “그동안 ‘미르4’ 출시 및 글로벌 성공에 고생한 개발 및 서비스 등 관계사 직원들에게 추석 격려금을 지급했다‘면서 ”회사는 임직원의 성취에 대해 담대하고 과감한 보상을 준비하고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히기도.

손흥민, 'FIFA 22’ 게임 속에서도 월드 클래스?

영국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하고 있는 축구 선수 손흥민이 게임 속에서 뛰어난 능력치를 획득해 화제.

일렉트로닉아츠(EA)는 내달 1일 출시 예정인 온라인 축구 게임 ‘FIFA 22’에서 등장할 EPL 선수들 중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베스트 11’ 선수들의 능력치를 공개했다. 그 중에서도 손흥민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브루노 페르난데스, 모하메드 살라 등 유명 선수들 사이에서 당당히 왼쪽 미드필더로 이름을 올렸다.

FIFA 22에서 설정된 손흥민의 능력치 종합은 무려 89로, 세계 최고의 선수 가운데 한 명 다운 능력치를 받았다. 이번 작품에서 90 이상의 능력치를 획득한 선수는 리오넬 메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 11명뿐. 특히 빠른 발을 활용한 상대 진영 침투와 강한 슈팅 능력이 강점인 선수답게 페이스(88), 슈팅(87), 드리블(86) 등의 능력치가 높다.

해외 팬들은 이 같은 능력치 선정에 “당연히 받아야할 능력치를 받았다” “손흥민은 현재 EPL 최고의 윙 포워드다. 89도 적은 것이 아닌가?” 등의 긍정적인 의견을 밝히기도. 한편 손흥민은 지난 7월 아시아 축구 선수 최초로 FIFA 시리즈의 앰배서더로 선정됐다.

“야당 대변인은 게임 하면 안되냐?”

최근 양준우 국민의힘 대변인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사진을 게재했다. 이후 해당 게시물에 “그냥 대변인 때려치시길…무슨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라는 댓글이 달렸다.

이러한 댓글이 달리자 유저들은 “야당 대변인은 게임 하면 안되는거냐”며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 또한 일부에서는 “이건 지지정당 문제를 넘어서 게임을 가볍게 보는 시선이 고스란히 들어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 외에도 “개인 SNS에 뭘 하든 지나친 간섭이다”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업계 한 관계자는 “최근 나이가 많은 정치인들도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게임에 관심을 높이고 있다"면서 "게임의 높아진 위상이 드러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온라인 뉴스팀 tgo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