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넥슨, 메타버스로 '채용의 나라' 개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8-31

넥슨이 메타버스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열고 MZ세대 구직자들과 만난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31일과 내달 1일 이틀 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온라인 채용설명회 ‘채용의 나라’를 개최한다.

이 회사는 대표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맵과 넥슨 사옥 등을 배경으로 한 가상세계를 구현했다. 사전 신청을 통해 입장한 구직자들은 가상공간에서 캐릭터를 생성해 다른 참가자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

‘바람의나라’ 게임 속 ‘부여성’ 맵을 구현한 ‘바람의나라 존’, 넥슨 사옥공간을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는 ‘넥슨 존’, 직무상담 및 HR 상담이 진행되는 ‘커리어 존’ 등 크게 3개 공간으로 구성됐다.

온라인 채용설명회 진행 기간 동안 각 공간별로 방문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2, 3층 상담 부스에서는 각 직군별 대표직원들이 비대면 상담을 진행해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준다.

‘바람의나라 존’에서는 자유롭게 맵을 탐색하며 초보자사냥터, 대장간, 주막 등에 위치한 NPC를 통해 숨겨진 키워드를 찾고 경품에 응모하는 이벤트에도 참여해볼 수 있다.

1층 ‘넥슨 존’에 입장하면 다양한 넥슨 게임 아트가 전시된 ‘아트갤러리’를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의 활동’ 구역에서는 NDC와 사회공헌 활동, 신작게임 정보 등을 영상으로 확인해볼 수 있다.

또 넥슨 사옥에 있는 카페테리아 ‘넥슨 다방’과 어린이집 ‘도토리소풍’을 구현한 공간도 방문 가능하다. ‘게임하기 공간’에서는 ‘게임을 게임하다’ 전시를 체험하거나 게더타운에서 즐길 수 있다. 1층 공간에서는 참여자들을 위한 커피쿠폰 제공 이벤트도 진행한다.

2층 직무상담회는 각 직무별 대표직원들이 상담을 진행하는 공간이다. 게임프로그래머, 엔지니어, 사업개발, 게임기획, 2D·3D 게임아트, 게임서비스, QA 등 각 직무별 상담 부스가 꾸려졌다. 각 부스에서는 실제 직무별 전형 과정과 면접 준비사항 등에 대한 상세한 상담이 진행된다.

3층에 마련된 HR상담회에서는 이번 하반기 채용형 인턴십 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와 채용 과정에 대한 설명, 지원 과정에서의 고려할 점 등에 대해 상세한 면담이 가능하다.

차유선 넥슨 채용팀장은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첫 시도인데, ‘바람의나라’ 게임맵을 활용한 공간과 넥슨사옥을 구현한 1층 공간에 대해 역시 게임회사답다, 신선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면서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직무 및 HR상담에서 취업준비에 도움이 될 만한 "언과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넥슨은 내달 6일까지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지원자를 모집한다. 기존 인턴십 프로그램과 달리 정규직과 동일한 수준의 급여 및 복지를 제공하며, 근무기간 동안 능력과 자질이 검증된 인재는 별도 인원 제한 없이 모두 정직원으로 전환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