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유티플러스, 메타버스 '디토랜드'로 게임쇼 개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5-14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대표 유태연) 최근 출시한 글로벌 UCC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를 통해 온라인 가상 게임 전시회인 ‘2021 인디크래프트’를 개최키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회사는 2006년 설립 이후 MMORPG ‘탈리온’, 액션 RPG ‘쉐도우블러드’ 등 다양한 게임을 선보여왔다. 이 가운데 다년간 글로벌 메타버스 환경에 대해 주목해왔으며 그 결실로 전문 지식 없이도 자유롭게 콘텐츠를 생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 유저 창작 콘텐츠(UCC) 메타버스 플랫폼인 ‘디토랜드’를 출시했다.

디토랜드 플랫폼을 통해 개최되는 ‘인디크래프트’는 26일부터 30일까지 24시간 진행된다. 다양한 테마의 5개 월드, 100여개의 게임 부스를 만날 수 있으며, 미니게임을 즐기는 등 메타버스형 온라인 게임쇼를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텍스트 및 보이스 챗 기능을 통해 글로벌 게임 유저와 소통은 물론, 비즈니스 미팅 환경이 지원된다. 직접 만나 진행하는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정교하게 꾸미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태연 유티플러스 대표는 “ ‘디토랜드’를 통해 메타버스 환경에서 나만의 아바타와 자유롭게 생성 및 공유 가능한 UCC를 기반으로 유저에게 색다른 경험을 줄 것”이라며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성장 동력이 될 중소 인디 게임 개발업체를 위해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