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풋볼매니저2021`11월멀티플랫폼 출시예고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9-25

세가게임즈소속스포츠인터렉티브가개발하는'풋볼매니저(FM)'시리즈신작이11월24일출시된다.PC및엑스박스시리즈X/S,닌텐도스위치,모바일버전으로 각각 발매된다.

게임에대한자세한정보는 내달 공개될 예정이다.유저들은2021버전이엑스박스,닌텐도등콘솔버전이나옴에도플레이스테이션(PS)지원은이뤄지지않는점에대해의문을가졌다.FM시리즈가플레이스테이션비타(PS VITA)로출시됐던적도있었기에아쉬움을나타냈다.

마일스제이컵슨스포츠인터렉티브대표는자신의SNS를통해엑스박스(MS)에서콘솔버전을다시출시하는것에수년의시간을쏟았다.FM19와FM20PC용엑스박스게임패스이용권이종료되고FM21이엑스박스시리즈X/S버전에나오는이유다.소니(플레이스테이션)는그러지않았다고말했다.또FM20을지원하는스타디아버전에대해선아직결정된사항은없고논의중이다라고밝혔다.

최근마이크로소프트가베데스다모회사제니맥스미디어를8원이넘는금액에인수하는등파격적인행보를보여세가도인수하는것아니냐는의견도있었다.이에대해제이컵슨대표는내가그것을말할 때는마지막사람일것이라며말을아꼈다.

이게임은전세계축구구단중하나를자신이직접운영하며선수를발굴하고육성해다양한대회에서우승하는것을목표로하는스포츠시뮬레이션장르다.선수개인마다다른능력치와다양한전략전술,매번달라지는대회상황등으로많은팬을보유한시리즈다.

축구시뮬레이션게임중에선가장잘알려진작품인만큼신작을기대하는국내유저도많다.특히기성용,이승우,이강인,손홍민등국내선수들의해외진출사례가많아지고 최근손흥민 선수의활약이두드러지면서축구팬들의관심도높아진상황이다.다만시리즈마다큰변화가없는게임특성과인터페이스,그래픽등으로비판받아왔던만큼FM21을기대하지않는유저도존재했다.

PC와콘솔및모바일과의연동을통해크로스 플레이를제공하거나플랫폼별버전을따로출시하는신작들이늘어나고있다.FM시리즈도이와같은추세에맞춰PC,콘솔,모바일모두서비스를 할전망이다.10월공개되는게임내정보를통해FM시리즈신작에어떤변화가발생할지지켜봐야할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