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차세대 콘솔 PS5 11월 발매…499.99달러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9-17

소니가 11월 차세대 콘솔 기기 플레이스테이션(PS)5를 발매한다. 라이벌로 꼽히는 마이크로소프트(MS) X박스 시리즈X·S의 이틀 뒤 동일한 가격으로 출시를 예고해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11월 12일 차세대 콘솔 게임 플레이스테이션(PS)5를 한국을 포함한 미국, 일본 등 7개 시장에 발매한다. 이후 19일에는 유럽, 중동, 남미, 아시아 및 남아프리카를 포함한 나머지 지역에 출시할 예정이다.

PS5의 가격은 499.99달러·4만 9980엔(한화 약 58만 8000원)으로 책정됐다. 디스크 드라이브가 제외된 ‘디지털 에디션’ 모델의 권장소비자가격은 399.99달러(한화 약 47만원)다.

두 모델 모두 최대 4K의 그래픽을 지원하기 위해 통합 CPU 및 GPU 기반의 동일한 커스텀 프로세서가 장착됐다. 통합 I/O 기반 동일한 초고속 SSD가 탑재돼 차세대 기기의 혁신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또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와 3D 오디오 기능을 통한 몰입감 역시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다.

SIE는 PS5를 통해 출시될 신작 중 일부를 발표했다. 캡콤의 ‘데빌 메이 크라이5 스페셜 에디션’, 스퀘어에닉스의 ‘파이널 판타지16’, 스틸울스튜디오 · 스캇게임즈의 ‘파이브 나이츠 앳 프레디스 시큐리티 브리치’, 워너브라더스게임즈의 ‘호그와트 레거시’, 산타모니카스튜디오의 ‘갓 오브 워’ 신작 등이 공개됐다.

이날 PS5 쇼케이스를 통해 스퀘어에닉스의 '파이널 판타지16'의 영상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이목이 쏠리고 있다. '파이널판타지14'를 부활시킨 요시다 나오키가 속한 제3개발본부의 신작이라는 것도 팬층의 기대를 더하는 부분이다. 아직 출시 일정이 공개되진 않았으며 내년 자세한 내용이 발표될 예정이다.

또 '갓 오브 워'의 신작에 대한 예고도 화제가 되고 있다.'라그나로크'와 더불어 내년 등장을 암시하는문구가 공개되면서 다양한 추측이 쏟아지고 있다.

SIE의 월드와이드스튜디오에서 선보이는 PS5 타이틀도 다수 소개됐다. ‘아스트로 플레이룸’은 PS5에 미리 설치된다. 이 외에도 ‘데몬즈 소울’ ‘디스트럭션 올스타즈’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얼티밋 에디션’ ‘색보이 어 빅 어드벤처’ 등이 49.99달러에서 69.99달러 사이의 가격대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유저가 원하는 시기에 다음 세대로 옮겨갈 수 있도록 독점 타이틀인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색보이 어 빅 어드벤처’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등을 PS4를 통해서도 발매키로 했다.

해당 작품들은 PS5의 초고속 SSD와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와 같은 차세대기 고유의 기능을 활용하도록 설계됐으나 PS4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고 있다. PS4에서의 다운로드 버전은 PS5 콘솔에서 무료 업그레이드가 지원된다. PS4 디스크 버전 역시 울트라 HD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가 장착된 PS5 모델에서 무료 업그레이드된다.

SIE는 또 ‘배트맨 아캄나이트’ ‘블러드본’ ‘폴아웃4’ ‘갓오브워’ ‘몬스터 헌터: 월드’ 페르소나5‘ 등 현세대 PS4를 대표하는 작품들로 구성된 ‘PS플러스 컬렉션’을 공개했다. PS플러스 가입자는 PS5에서 이를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다만 중국 등 일부 지역에서는 제공되지 않을 수 있다.

이 외에도 PS5와 함께 출시될 주변기기의 가격도 함께 발표됐다.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69.99달러), 펄스 3D 무선 헤드셋(99.99달러), HD 카메라(59.99달러), 미디어 리모컨(29.99달러), 듀얼센스 충전 거치대(29.99달러) 등이 함께 발매된다.

한편 소니의 차세대 콘솔의 일정이 발표됨에 따라 경쟁 업체인 마이크로소프트(MS)의 X박스 시리즈X·S와의 비교도 불가피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MS는 11월 10일 차세대 콘솔을 발매한다.

플래그십 모델이라 할 수 있는 시리즈X가 499달러로 책정돼 가격 측면에서는 PS5와 동일한 건이다. 다만 보급형 모델 시리즈S가 299달러로 출시돼 보다 저렴한 선택지가 제시된다는 게 변수로 꼽히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