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위메이드 `미르` IP 완결판 `미르 연대기` 출간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6-18

위메이드가 창립 20년을 기념해대표 게임 ‘미르의 전설23’을 비한 미르 판권(IP)의 연대기를 명하는 책을 선보였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18일 자사의 대표 IP ‘미르’의 세계관을 집대성한 ‘미르 연대기 : 용의 대지, 불과 마법의 역사’를 출간했다.

‘미르 연대기’는 미르대륙의 지난 2000년간 생존과 재건 그리고 전쟁의 역사를 담고 있다. 인간과 마의 전쟁인 ‘마왕전쟁’을 거치며 새로운 지역으로 탐험을 떠난 제국의 원정대가 자연재해로 인한 고립을 딛는 것을 비해 생존을 위한 재건과 발전, 이후 비천왕국 등에 대한 내용이 전개된다.

특히 20년 동안 발전, 변화한 ‘미르의 전설23’의 세계관과 콘텐츠, 선후 관계 등을 정사(正史)중심으로 하나의 통일된 연대기로 만드는데 주력했다. 실제 게임 세계에서 일어난 일들을 최대한 역사적 관점에 입각해 서사문학의 형태로 풀어낸 점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책에 담긴 이야기를 더욱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삽입된 수십여개 일러스트 역시 보는 재미를 더해준다.

위메이드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지난해 8월부터 ‘미르 연대기’ 편찬위원회를 별도 구성해 출판 과정을 주도했다. ‘미르대륙’을 함께 만든 핵심 멤버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미르 연대기’ 편찬위원회는 “위메이드의 창립과 미르의 전설이 공개된 20년을 맞이한 올해, ‘미르 연대기’를 출간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면서 “완성된 이 책의 세계관이 영화, 드라마 등 향후 IP사업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초석으로 활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K-팬터지의 시작을 알리는 ‘미르 연대기 : 용의 대지, 불과 마법의 역사’는 교보문고 등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인터넷 서점에서의 e북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