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콜라보 등 공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5-01

스마일게이트가 모바일게임 ‘에픽세븐’에 유명 판권(IP)과의 콜라보레이션 및 수익모델 ‘에픽패스’의 새 시즌&도입 등 공세를 펼치고 있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최근 모바일게임 ‘에픽세븐’에 아크시스템웍스의 대전액션 게임 ‘길티기어’와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21일까지 서브 스토리 ‘다른 세계의 방문자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세 차례에 걸쳐 순차적으로 이야기를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프롤로그를 비롯해 솔 및 바이켄 등 3개 스토리가 공개됐다. 이후 7일 디지의 이야기를 선보이고 이후 14일 마지막 이야기를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 ‘길티기어’ 콜라보는 정확히 1년 만에 다시 이뤄진 것이기도 하다. 당시 국내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7위, 애플 앱스토어 5위에 오른데 이어, 미국 구글 5위, 앱스토어 8위, 싱가포르 양대 마켓 1위 등의 성과를 거뒀다.

이외에도 대만, 캐나다, 홍콩, 태국 등에서의 양대 마켓 10위권에 진입하는 등 글로벌 각국에서의 순위가 급상승했다는 것. 때문에 이번 콜라보가 이 같은 흥행세를 재현할 수 있을지도 귀추가 주목되는 부분이다.

이번 콜라보 업데이트를 통해 콜라보 도전 콘텐츠도 다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도전! 난투! 리벨레이터! 복각’이 공개됐으며 바이켄의 이야기 챕터 중 8. 무너진 지하 실험실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입장 가능하다.

콜라보 챕터를 통해 ‘선택받은 자의 주화’ 등의 재화를 획득한 뒤 ‘토너먼트’ 콘텐츠에 도전 가능하다. 토너먼트에서는 영웅 등급 아티팩트 ‘구원자들의 초상화’ 및 콜라보 캐릭터 ‘솔 배드가이’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 회사는 입장 재화를 소모해 경험치를 획득하고 랭크를 올리는 방식의 ‘에픽패스’ 새 시즌을&선보였다. 이번 에픽패스 ‘피크닉 시즌’에서는 5성 등급 데스티나가 착용할 수 있는 스킨 ‘따스한 봄바람’을 스페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미궁 닉시드의 성소 4구역 ‘고드름 동굴’도 공개했다. 또 황금상자 보상으로 전설 갑옷 ‘겨울서리의 갑옷’ 및 전설 무기 ‘니빌라이트 소드’ 등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초기 캐릭터 중 하나인 3성 등급 ‘라스’를 ‘모험가 라스’로 전직시킬 수 있게 됐다. 전직을 완료하면 새 일러스트와 함께 스킬이 변화하고 스킬 사용 애니메이션이 추가된다. 스킬 트리를 통해 추가적으로 능력 및 스킬을 강화시킬 수도 있다.

이 회사는 유저 의견을 반영해 토벌 11~13단계에서의 70레벨 장비 획득 확률을 조정했다. 영웅 평가 기능의 인터페이스(UI) 등 개선 작업도 진행했다.

이 외에도 콜라보 기념 7일 출석 보상으로 4성 등급 아티팩트 ‘너와 이 세계에 바치는 노래’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테네브리아의 스킨 ‘삼거리의 미소녀’를 추가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 직후 접속 지연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다. 이 회사는 이에따라 서버 증설 등을 통한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이 작품은 최근 구글 매출 순위 30~40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콜라보 업데이트 효과로 인해 탄력을 받으며 순위 회복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1일부터 7일까지는 구글 플레이에서의 결제 시 적립되는 포인트가 3배 추가 적용되는 혜택을 제공한다는 게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해당 기간에 수요가 몰리면서 지표 측면에서의 호조도 기대해 볼만하다는 평이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